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에서 운영하는 공립수목원으로 도심 속 산림 휴양과 자연학습 공간을 제공할 목적으로 1999년 개원했다. 사계식물원에는 관엽식물원, 난대식물원, 다육식물원, 생태관철원 등 약 30개 주제원으로 이뤄지며 1,80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계절별로 다채로운 꽃이 피고 지면서 색다른 풍경과 재미를 선사한다. 봄에는 벚나무길과 철쭉원에서 꽃놀이를 즐기고, 여름에는 분수광장과 메타세쿼이아 숲에서 시원한 한때를 보낸다. 가을에는 국화전시회를 감상하고 겨울에도 따뜻한 유리온실에서 푸릇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강원도립화목원 내 산림박물관도 운영한다. 산림박물관은 강원도의 동식물, 산촌 생활 등 강원도 산림을 주제로 한 상설전시관을 비롯해 기획전시관, 3D 입체영상관 등을 갖췄다. 연못, 인공폭포, 정자가 어우러지는 수생식물원과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 놀이터인 어린이정원도 화목원의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운영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유의사항

※ 화목원 내 식물, 곤충 등 채집 금지입니다.
※ 전 지역 음주 및 취사 금지 (간단한 도시락 가능, 국물류 반입금지입니다.
※ 애완동물 입장 금지입니다.
※ 자전거, 롤러스케이트, 배드민턴, 공놀이, 레크레이션, 종교활동 금지입니다.
※ 쓰레기는 되가져 가야합니다.


홈페이지

www.gwpa.kr


강원도립화목원

033-248-6691


주소

강원도 춘천시 화목원길 24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 춘천시 화목원길 24

 

ⓒ한국관광공사

 

모든 생명이 움트는 계절, 꽃구경 가기좋은 장소, 강원도 춘천시 사농동에 있는 강원도립화목원. 이 곳은 도릭화목원의 산림유전 자원관리기관 지정 공립수목원으로는 한국 1호 라고 합니다. 화목원에는 현재 총 471종 4만 9493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수의 식물을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한국관광공사

 

#관람정보 

하절기 03~10 - 10:00~18:00, 동절기 11~02 - 10:00~19:00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

65세 이상, 7세이하, 국가유공자, 장애인 - 무료 

 

ⓒ한국관광공사

 

주요시설로는 강원도산림박물관, 향토 꽃나무 전시관, 임산물판매장, 안내실, 팔각정, 농기구 창고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건축물 외에 1만 5092평의 수목원, 만경원, 잔디원, 분수광장, 연못 및 돌다리 등 볼거리가 많은 장소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봄 향기가 물씬 나는 곳으로 저절로 힐링이 되는 곳 강원도립화목원은 꽃구경도 하고 걷다가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어 여유롭게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수목원의 대표식물은 개느삼, 히어리, 마가목, 박쥐나물, 금낭화, 복수초 등 알록달록한 꽃들을 있어 눈이 호강할거 같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지피식물원은 숲속 가장 아래층에 또는 나지의 땅 표면에서 자라는 지피식물로 이루어진 식물원입니다. 키가작고 군락을 이루어 자라는 기린초, 무늬둥글레, 돌단풍 등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한국관광공사

 

생태탐방은 물론이고 산책코스로도 좋으니 가족나들이객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공원과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토피워리어' 관도 마련되어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암석원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높은 곳 또는 바위틈에서 사는 여러 가지 식물 및 이끼류 등을 볼 수 있는 장소인데, 이 곳에는 생태연못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수련, 부처꽃 등의 수생식물이 살고있어 곤충들을 관찰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나무와 연못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전경!

 

ⓒ한국관광공사

 

그리고 직진하면 빨강 노랑 보라 등등 여러가지 색깔로 피어난 튤립이 가득합니다. 밤에 보면 야광처럼 빛나는 꽃을 피워낸 야광나무 역시 놓치면 안될 강원도립화목원의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뒤쪽에는 측백나무 길도 있으니 산책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화목원에서는 임산물 판매장이 따로 있어 기념품, 식물들을 사갈 수 있는데요. 다양하게 마련되어있으니 한 번쯤 구경하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클릭아트

 

가을이오면 입구부터 출구까지 울긋불긋 저마다 가을의 색을 입은 나무들이 화려한 색을 뽐내고 있고 곳곳에 있는 가을국화와 억새들은 완연한 가을의 모습을 춘천의 단풍 1번지라는 명성에 걸맞는 멋진 모습을 자랑합니다.

 

ⓒ아이클릭아트

 

천여행을 하면서 춘천의 사계절을 즐기며 꽃구경과 산책도 겸하고싶다면 강원도립화목원에서 즐기시는건 어떨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