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사박물관

추사박물관

추사박물관은 2013년 6월, 추사 김정희(金正喜, 1786~1856)의 생애와 그 예술혼을 기리기 위한 공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추사 김정희는 본인이 매진했던 학문과 예술의 분야에서 세계 최정상을 차지했던 인물입니다. 특히 이 곳 과천은 추사 김정희가 서거 전 4년여 동안 머무르면서 그의 학문과 예술혼을 불태웠던 과지초당이 있어 더욱 의미 깊은 장소입니다. 추사박물관은 추사 김정희의 삶, 그리고 그의 학문과 예술을 집중 조명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추사 김정희와 연관된 그 시대의 문화까지도 아우를 수 있는 전문박물관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추사박물관은 깊이 있는 전시, 품격 높은 추사 문화재의 감상, 그리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흥미로운 체험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전문적이면서도 창조적인 추사 문화의 발신지로 거듭 나기를 간절히 꿈꾸며, 여러분과 소통하는 열린 박물관이 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애정을 기대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1월1일, 설날 및 추석 연휴 휴관


유의사항

※ 술에 만취한 자나 위험물을 소지한 자는 관람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그 밖에 다른 관람자에게 지장을 주는 행동(고성방가 등)에 주의해 주십시오.
※ 6세 이하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가 동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시물에 손을 대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는 절대 삼가 주십시오. (체험전시 제외)
※ 박물관의 모든 공간은 금연구역입니다.
※ 음식물 반입과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은 진동 모드로 전환해 주시고 주변 관람객에게 혐오감이나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플래시·삼각대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박물관 실내?외에서는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브레이드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

www.gccity.go.kr


대표번호

02-2150-3650


주소

경기 과천시 추사로 78


상세소개

 


요금/비용 안내

입장료 어른 2,000
입장료 중·고생 및 군인 1,000
초등학생 5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