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집

청주집

보령시 남포면에 위치한 청주집은 활어회가 맛있기로 소문난 활어회 맛집입니다. 사장님의 후덕한 인심으로 서비스가 좋은 식당으로 활어회뿐만 아니라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가득한 곳입니다.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매운탕 역시 많은 분들로 하여금 엄지척을 실행하게 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맛깔진 상차림이 차려지는 청주집!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누구와 함께여도 좋을 청주집에서 싱싱한 해산물 상차림과 활어회, 매운탕을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대표번호

041-935-6655


주소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82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메뉴소개

활어회  
꽃게탕  
매운탕  
대하  
쭈꾸미  

Tip. 메뉴에 대한 정보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김준교

꽃게탕을 주문하자 바로 수조에서 꽃게를 꺼내 산 채로 등껍질을 떼어내시는 모습 등을 구경하며 사장님과 잠시 담소를 나누고 들어간 내부가 아담하고 깔끔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삶은 소라였는데, 비리지 않고 쫄깃해서 맛있었습니다. 해물 전문가를 자처하시는 저희 이모부도 반하셨으니 말 다했죠. 소라를 다 먹어가기 무섭게 나온 꽃게탕도 예술이었습니다. 계절이 계절이라 알을 배진 않았지만 살치 꽉 찬 게 뿐 아니라 국물, 그리고 국물에 들어간 호박이나 양파 등의 채소까지도 맛있었습니다. 사전에 이모부가 채소를 많이 넣어달라고 부탁하셨었는데, 정말 채소를 아낌없이 넣어주신 티가 났습니다. 덕분에 채소를 좋아하시는 이모부도 흡족해 하셨답니다. 제가 게살을 바르는 솜씨가 너무 서툴렀는지, 저희 이모 이모부와 담소를 나누시던 사장님이 앉아서 제게 게살을 발라주셨습니다. 20이 넘은 제게 "아가 넌 많이 먹거라" 라고 해주시는데 전혀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고 마치 할머니 댁에 온 것처럼 느껴져서 감사히 받아먹었습니다. 심지어 공기밥까지 환상적이었습니다. 분명 갓 지은 밥을 퍼주셨는데도 밥알의 빛깔 등이 꼭 오래된 밥처럼 보여서 의아했는데, 한 입 떠먹어보니 마치 찹쌀밥을 먹는 것처럼 맛이 달아 놀랐습니다. 보통 식당보다 한 포대에 4만원이나 더 비싼 쌀을 쓰신다고 하는군요! 음식과 서비스만 훌륭한 게 아니라 사장님의 인품이 너무 좋으시니 청주집에서의 시간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계산할 때는 공기밥 추가한 것에 대한 값도 안 받으시고, 갈 만한 곳 추천을 부탁해주시자 개화예술공원이라는 너무 좋은 곳을 가르쳐주셔서 가서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명자 사장님! 정말 정말 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사장님의 음식 솜씨와 인심을 잊지 못해서 다음 번에 친구들 데리고 꼭 다시 찾아봬려고 합니다, 그때까지 건강하세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