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룡발자국공원

울산공룡발자국공원

울산광역시 중구 유곡동에 있는 공룡 테마 공원이다. 이곳에서 약 1억 년 전 전기 백악기 시대의 육식 공룡 마니랍토라의 발자국 3개와 초식 공룡 코레아노사우로푸스 발자국 77개 등이 발견되었다. 보존 상태가 양호하여 2000년 11월 9일 울산광역시 문화재자료 제12호로 지정하고 공룡발자국공원을 조성한 것이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대표번호

052-290-4425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유곡동 259-2


상세소개

블로그@박앙꼬(seging)

 

울산공룡발자국공원

  • 울산 중구 유곡동 259-2
  •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
  • 입장료&주차료 무료 
  • 연중무휴

 

블로그@박앙꼬(seging)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강력추천하는 유곡동에 위치한 공룡발자국공원은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으로 화석놀이터, 공룡발자국 화석, 공룡조형물, 안내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박앙꼬(seging)

 

공원 앞에는 넓은 주차장은 아니지만 수십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 또는 공휴일에 방문할 시엔 혼잡하니, 한국석유공사 시민개방 주차장을 이용하셔면 됩니다. 

 

블로그@박앙꼬(seging)

 

공룡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공룡의 실제 발자국의 크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공룡화석들도 모형이지만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박앙꼬(seging)

 

책으로만 보던 공룡을 야외에서 직접 느끼고 만질 수 있으며 한 눈에 보는 공룡분기도도 있어서 공룡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다양한 대화도 나누어 볼 수 있는 곳 이랍니다. 

 

블로그@박앙꼬(seging)

 

공룡 화석과 공룡조형물뿐만 아니라 이렇게 아이들과 모래놀이도 즐길 수 있게 모래놀이터를 만들어 놓아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어요. 다양한 모래놀이를 즐기기 위해 부모님들은 도구를 직접 가져오기도 한답니다. 

 

블로그@박앙꼬(seging)

 

모래놀이터 옆 티라노사우루스는 길이가 12~15M 내외의 육식공룡으로 폭군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우리에게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공룡입니다. 실제 공룡의 크기를 재현하고 있으며 10시~18시 까지는 10분 단위로 감지센서로 작동을 하고 있어요. 

 

블로그@박앙꼬(seging)

 

티라노 옆으로는 9M 내외의 초식공룡인 스테고사우루스가 있는데요. 발달된 등과 골창이 특징으로 지붕 도마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너무 커서 끝을 보려면 목을 끝까지 제쳐야 만나볼 수가 있어요.

 

블로그@박앙꼬(seging)

 

울산에서 공룡발자국을 볼 수 있는 곳은 천전리 공룡발자국 화석과 대곡리 공룡발자국 화석 그리고 이 곳 유곡동 공룡공원입니다. 유곡동의 공룡발자국 화석은 사암층에 보존되어 있으며 초식공룡 조각류와 육식공룡 발자국 등 80여개의 발자국이 보존되어 있어요.

 

블로그@박앙꼬(seging)

 

실제의 크기와 유사하고 비슷한 모형을 가진 조형물이지만 직접 볼 수 있으며 공룡발자국 화석도 관찰해볼 수 있는 울산공룡발자국공원으로 놀러오신다면 주변에 먹거리 파는 곳이 없기 때문에 물이나 간식은 미리미리 챙겨오시는게 좋습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