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 - 경기전을 지켜라

2022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 - 경기전을 지켜라

전라북도 전주시 2022. 09. 17 - 2022.12. 10 종료

조선시대 수문장은 궁권의 문을 지키는 책임자였으며, 정해진 절차에 따라 문을 여닫고 근무교대를 통하여 국가의 중심인 국왕과 왕실을 호위함으로써 나라의 안정에 기여하였다.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을 구성하는 주요인물로는 경기전 수비를 담당하는 수호책임자로 수문군을 지휘하는 수문장을 비롯하여 수문장을 보좌하는 종사관, 교대의식을 감독하는 전직, 대종고 관리와 타고를 진행하는 수종장, 경기전문을 수호하는 충의군과 파수병인 기수대, 신호와 행렬을 담당하는 취타대로 이루어져 있다. 조선시대 왕궁을 수위하던 수문장의 교대의식을 참고하여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을 전주다움으로 새롭게 연출한 프로그램입니다. 조선왕조 발상지로서의 전주와 경기전의 역사적 상징성을 재조명하여 천년고도 전주시의 고유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한다.



기간

2022.09.17 - 2022.12.10


행사장소

전주 경기전 내


이용요금

무료


홈페이지

www.tcvillage.kr


주최 / 주관

전주시 / (사)전통문화마을


전주시

063-232-1902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경기전


축제일정 및 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주최측에 문의바랍니다.


상세소개

 

천년고도 전주시의 고유한 문화관광 프로그램

2022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 - 경기전을 지켜라

 

기간 : 2022.09.17~2022.12.10

장소 : 전주 경기전 내

시간 : 매주 토요일 14:00

요금 : 무료

 

조선시대 수문장은 궁권의 문을 지키는 책임자였으며, 정해진 절차에 따라 문을 여닫고 근무교대를 통하여 국가의 중심인 국왕과 왕실을 호위함으로써 나라의 안정에 기여하였다.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을 구성하는 주요인물로는 경기전 수비를 담당하는 수호책임자로 수문군을 지휘하는 수문장을 비롯하여 수문장을 보좌하는 종사관, 교대의식을 감독하는 전직, 대종고 관리와 타고를 진행하는 수종장, 경기전문을 수호하는 충의군과 파수병인 기수대, 신호와 행렬을 담당하는 취타대로 이루어져 있다.

 

조선시대 왕궁을 수위하던 수문장의 교대의식을 참고하여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수문장 교대의식을 전주다움으로 새롭게 연출한 프로그램입니다. 조선왕조 발상지로서의 전주와 경기전의 역사적 상징성을 재조명하여 천년고도 전주시의 고유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한다.

 

[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