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성한옥마을

고창읍성한옥마을[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고창읍성한옥마을

고창군청에서 건축하고 위탁 관리하는 한옥마을
전라북도 고창군에 자리한 고창읍성 한옥마을은 7채의 기와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창군청에서 건축한 뒤 위탁해서 관리하는 곳으로, 2014년 7월에 문을 열었다. 고창읍성 내에 있는 관아의 객사 등을 재현했는데, 전통 한옥의 특징을 잘 살렸다. 더불어 각각의 한옥은 기와를 얹은 담장으로 분리해 숙박하는 손님들이 독립적으로 묵어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옛 관사를 재현한 7채의 한옥과 11개의 객실
이곳의 객실은 총 11개이다. 첫 번째 동인 모양지관은 지방을 여행하는 관리나 사신의 숙소로 사용하기 위해 각 고을에 설치했던 관사를 재현한 한옥이다. 내부에 객실이 2개가 있고, 중화제와 군자정으로 불린다. 두 번째 동인 빈풍당은 조선 시대의 지방 관아에 있던 안채를 재현한 한옥이다. 이곳 역시 객실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일제와 빈아제로 불린다. 각 객실을 2~3명이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동인 수귀당의 객실 우하제와 숭덕제, 네 번째 동인 은양당의 용덕제와 유성제 역시 각 객실을 2~3명이 사용할 수 있다. 용덕제에는 침대방이 있다. 아관정과 동리정, 동백정은 단독형 한옥으로, 각 동을 2~3명이 사용할 수 있다. 한옥은 새로 지어진 만큼 깨끗하고, 맑은 나무 빛깔이 돋보인다. 대청마루와 마당 등이 딸려 있고, 객실 내부에 텔레비전, 화장실, 에어컨, 냉장고, 붙박이 옷장 등이 갖춰져 있으며, 와이파이, 케이블TV가 설치되어 있다.

고창읍성과 판소리 박물관에서 마주한 한국의 아름다움
고창읍성은 높이 4~6m의 성곽이 길게 둘러치고 있는 형태로, 오랜 옛날 호남 내륙의 군사적 요충지였다. 이곳을 돌아보는 데 1~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성곽 위 흙길을 따라 걷거나 외벽을 따라 걸을 수도 있고, 성벽 안쪽에 소나무 숲과 대나무 숲이 있어서 숲길을 산책할 수도 있다. 옛 성벽의 고풍스러운 아름다움과 자연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최근 고창읍성 둘레길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옥마을 옆에 도자기 체험장과 자수 체험장이 있어서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한옥마을에 머무는 동안 고창에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볼 수도 있다. 군립미술관과 문화의 전당이 근처에 있고, 고창군립도서관이 문화의 전당 내에 있다. 더불어 고창 출신의 명창들이 기증한 각종 판소리 관련 자료가 전시된 판소리 박물관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선운골프장, 고창골프장, 석정골프장 등 큼직한 골프장들이 고창 내에 자리하고 있다. 한옥마을 바로 옆 전용 주차장에 150대 주차할 수 있다.


입실시간

15:00


퇴실정보

11:00


주차시설

가능 (150대)


취사여부

불가


주소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28 (고창읍)


대표번호

063-563-9977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