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방곡도깨비마을

단양방곡도깨비마을

중선암과 상선암을 지나 선암계곡의 경치에 홀려 오다보면 방곡리에 도착한다. 첩첩 산중에 둘려싸여 평화로운 방곡리는 600여년전 부터 도자기 생산지로 유명했다. 방곡 도깨비마을에서는 여전히 소나무 장작을 땔감으로 사용하여 전통적으로 도자기를 굽는 장작 가마 방식을 여전히 이어오고 있으며, 다수의 도예인이 공방과 가마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예촌에서는 도예전시관, 도자판매장, 도예교육원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방곡 도깨비 마을의 으뜸 체험은 단연 도자기 만들기 체험이다. 체험 프르그램에 따라 도예 장인과 함께 물레를 돌려볼 수 있고, 잘 구워진 도자기 그릇에 나만의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는 불가마에서 잘 구워져 한달 후에 집으로 배달된다. 마을을 둘러싼 오미자 밭도 마을의 자랑거리다. 오미자를 수확하여 오미자 파이, 오미자 팝콘 같은 이색 먹거리를 만들어 보고, 오미자 떡을 빚어 나누어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계절 재료를 활용하는 요리체험, 전래놀이체험, 천연염색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주차시설

주차 가능


체험내용

- 오미자효소 담그기
- 도깨비 뿔 만들기
- 오미자 젤리 만들기
- 오미자빛깔 떡빚기 (단체20인 이상)
- 담북장만들기
- 나만의 그림도자기 만들기(20인이상진행)
- 내가 만든 소풍도시락(단체접수)
- 전래놀이-실뜨기(단체접수)
- 오미자수확체험(단체)


유의사항

※ 체험은 현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참고 및 전화 문의바랍니다.
※ 방문 전 미리 예약해주시면 빠른 체험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www.bgri.kr


대표번호

010-4791-7858


주소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선암계곡로 148


상세소개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