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버드랜드]
- 24-02-20
- 196 회
- 0 건
새와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 서산버드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서산버드랜드는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철새도래지인 서산 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고 체험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기 위해서 조성된 생태 문화공간인데요. 서산을 비롯해 태안 안면권, 홍성권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인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포함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안면도 여행 후 홍성 IC를 통해 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오가는 길에 위치한 여행지니까 꼭 살펴보세요. 입장료도 저렴한 편에 아이들이 새를 이해하고 천수만 지역을 이해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서산버드랜드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안내데스크: 041)661-8054
입장안내
3월~10월 10:00 ~ 17:00
11월~2월 10:00 ~ 16:00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일)
그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공고한날이
휴관일입니다.
입장료안내
개인: 어른-3,000원, 청소년/군인-2,000원, 어린이 무료
서산시민: 어른-1,500원, 청소년/군인-1,000원, 어린이 무료
4D 영상료는 별도, 체험 프로그램 별 별도 요금 있음
티켓팅 후 도보로 철새전시관으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전기차 승강장에서 전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겠죠? 저희는 걸어서 이동했는데 걸어서 약 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계단을 이용하는 코스라서 걷기 힘든 어린 아이나 부모님은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 모양의 멋진 전기차를 타보는 것도 나름 좋은 체험이 되겠죠?
철새전시관과 4D 영상관입니다. 철새전시관은 천수만의 새와 숲을 상징하는 구조물 형태인데요. 천수만의 큰기러기와 청둥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 200여 종의 다양한 철새 표본이 전시되어 있고 부리만지기, 새색칠하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기 차를 포기하고 걸어가는 길에 행운 같이 천수만을 찾은 새들을 볼 수 있었어요. 나중에 해설사 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기러기와 심지어 독수리까지 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겨울 철이고 주변을 찾는 관광객이 많이 있지 않은 관계로 전반적으로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아무래도 안면도와 홍성 쪽에 관광객이 많이 찾는 여름 계절에는 여행 코스 중 한 곳으로 많이 들 찾는 관광지입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새에 대한 정보를 아이들이 학습하기 좋은 흥미로운 주제와 테마로 나누어 전시가 되어 있었고 곳곳에 미디어를 접목한 체험거리가 있더라구요.
천수만에서 서식하는 큰기러기와 청둥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와 독수리 등 200여종의 철새 표본이 전시되어 있어 실제 새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요. 유치원에서 배운 새들이 나올 때마다 한 껏 아는 척을 하는 아이입니다.
새 그림 색칠하기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어서 한참 이 곳을 떠나지 않고 집중해 체험을 했는데요. 내가 색칠한 새들이 화면에 보일 때마다 환호성을 지르고 즐거워 하는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무척이나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입장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데 가성비가 참 좋은 관광지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더라구요.
새와 관련된 전래동화와 노래, 속담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아이가 좋아했던 곳인데요. 헤드셋을 처음 접해봤지만 집중해서 듣는 모습입니다.
이 곳이 바로 버드랜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4D영상관입니다. 4D영상관에서는 영상 시간에 맞춰 영화가 상영되는데요. 제가 찾았는 때는 "날아라부르르"라는 17분짜리 영화가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입장료 외에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며, 어른은 2,000원, 어린이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상영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상영시간을 미리 알아보시고 관람 일정을 고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비수기인 겨울 시즌에 방문을 했지만 상영 시간이 되자 모두 모여 못들어가고 대기하는 분들도 계실 정도로 사람이 많으니 상영시간 미리 가서 대기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영상의 배경지가 버드랜드라서 아이가 직접 본 곳이 영상에 나오니 좋아하더라구요. 또 4D의 입체감에 함께 관람하는 어른들도 탄성을 지를 정도로 재미있었구요. 스토리도 감동적이고 흥미진진해 시간이 정말 빨리 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신다면 4D 영상은 꼭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4D 상영관 2층에는 아이들이 장신구 만들기 체험과 수체화 그리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무료 체험과 유료체험이 있습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장신구 만들기 체험은 2,000원으로 나무 피리, 악세사리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망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아이는 체험에 집중하고 어른은 넓게 펼쳐진 천수만을 바라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상주하는 직원분께서 친절하셔서 아이가 체험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체험 준비물도 챙겨주셨습니다.
방학시즌과 시기별로 특별전도 진행된다고 하니 미리 정보 확인하시고 아이들에게 천수만의 철새 이야기를 들려주러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전글 대전 신세계 성수미술관 24.02.20
- 다음글 여수 오동도 24.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