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산책하기 좋은 <현충사>
- 24-04-14
- 191 회
- 0 건
- 현충사
- 충남 아산시 염치읍 현충사길 126
- 운영시간 09:00~18:00 (하절기 3월~10월)
- 운영시간 09:00~17:00 (동절기 11월~2월)
- 매주 월요일 휴무
- 관람료 무료
- 무료 주차장 이용가능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사당이 있는 현충사에 다녀왔습니다 !
- 현충사 휴게소
현충사 입구 주차장 맞은편에 현충사 휴게소가 있는데요, 즉석라면이나 과자 아이스크림등 허기를 달랠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등이 있습니다. 저는 날씨가 더워서 아이스아메리카노 하나를 샀는데요, 현충사를 여유롭게 둘러보는데 시간이 다소 걸리기 때문에 음료하나 사서 들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노약자나 장애인 및 임산부 분들이 걷기 편하도록 완만하고 계단없이 걸을 수 있는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걷기좋은 길로 많이 방문하는것 같습니다.
- 봄꽃 명소
4월의 현충사는 고풍스러운 돌담과 함께 아름답게 핀 봄꽃들을 보러 온 많은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감탄하는 곳이었습니다.
매화와 벚꽃들의 향연은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게 만들었는데요, 울창한 나무들을 배경으로 봄꽃의 조화는 봄나들이 명소로 유명한 이유를 다시금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 충무공 이순신 장군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과 일생기록화인 십경도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사당의 내외를 나누는 충무문을 지나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영정을 모신 사당에 도착했습니다. 이순신 장군님의 영정을 보니 몇달전 보았던
노량이 생각나기도 했고 전투마다 승리를 하고 왜군을 물리치는데 큰 공을 세운 업적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충무공이순신기념관
현충사에는 충무공이순신기념관 또한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이 걸어온 발자취와 함께 전투들을 준비하는 과정을 그린 그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념관은 원래 국보인 난중일기와 보물인 이순신장군의 장검등 다양한 유물들을 보관하고 있는데요, 제가 방문한 시기는 재개관 시범운영 기간이라
아쉽게도 보지 못했습니다. 4월 16일 이후에 현충사에 방문하신다면 재개관한 충무공이순신기념관도 방문해서 다양한 유물들을 보시길 바랍니다.
- 이전글 여유롭게 바람쐬기 좋은 <수덕사> 24.04.18
- 다음글 아이와 함께 봄나들이 오기 좋은 <온양민속박물관> 2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