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추천 여행지 Best 10 - 여기유

태안추천 여행지 Best 10

" 꽃보다 태안! 아름다운 태안으로 나들이 가자! "


아름다운 고장 태안!

태안의 오감만족 여행지를 안내해 드립니다.


 

01. 꽃지해수욕장



▶ 위 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백사장 면적은 96ha, 길이는 3.2㎞, 폭은 300m, 경사는 3도, 안정수면거리는 300m로, 승언리에서 서남쪽으로 약 4km쯤 떨어져 있는,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이다.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 알맞은 수온과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피서객들로 붐빈다. 1989년에 해수욕장으로 개장하였으며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고둥··말미잘 등을 잡을 수 있다. 오른편에는 전국에서 낙조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서 연중 사진작가들이 찾고 있다. 주변에 방포포구와 자연방파제인 내파수도·외파수도,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관광명소가 있고 2002년 안면도 국제꽃박람회가 이곳과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02. 안면도 동화마을 아기자기랜드



▶ 대표번호 : 041-674-5959

▶ 위 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75-7

▶ 이용시간 : 평일 10:00 - 21:00 / 주말 : 10:00 - 23:00


안면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태안여행의 필수코스 안면도 동화마을 아기자기랜드는 안면도 대표관광지 꽃지해수욕장 가시는 길에 알록달록 예쁜 색감과 인테리어로 시선을 자리잡고 있다. 아기자기랜드에서는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체험거리가 가득한 복합테마파크로써 어른들은 물론 아이와 함께라면 더욱 좋은 관광명소이다. 동화감성의 파스텔톤으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분위기 속에 다양한 체험거리는 물론이고 파라솔 쉼터, 100여개가 넘는 트릭아트와 벽화들로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사진찍기도 좋은 곳이다. 뿐만아니라 세계5대박물관 오마이갤러리가 입점중에 있어 6월 부터는 더욱 완벽하고 아름다운 아기자기랜드를 만나볼수 있다.



 

03. 영목항


 
▶ 대표번호 : 041-673-9887
▶ 위 치 : 충남 태안군 고남면
▶ 이용시간 : 매일 00:00 - 24:00
 

영목항은 행정구역상으로 태안군 구남면 고남리에 위치한 항구로 안면도의 남쪽 끝 고남면 소재지에서 약 4km쯤 내려가면 조그마한 언덕아래 멀리 남쪽바다를 향하여 위치해 있다. 영목의 원래 이름은 영항인데 고개령자의 ‘훈’과 목항자의 ‘음’을 엇갈리게 붙여 만든 특수한 형태로 항구적 의미 외에도 보령과 태안을 잇는 해상 교통로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방도 649호선을 따라 끝자락 종점까지 가면 바로 그 곳이 영목이다. 영목항의 바다 건너 눈 앞에 원산도, 효자도, 추섬, 빼섬, 삼형제 바위가 보이고 좌측에는 천수만을 향하는 배들이 물살을 가른다. 이 곳은 수산업이 발달하여 바지락, 소라, 고동과 우럭, 농어 등이 풍부하며 값도 싸 부담없이 수산물을 즐길 수 있다. 곳곳이 낚시 포인트인 영목항은 바다낚시의 메카이다. 낚시배 임대료가 부담 되는 낚시인을 위해 3시간 동안 바다낚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태안 광광정보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목항 주변의 섬들을 오가는 유람선이 있어 탁트인 바다 한가운데에서 육지에서 보는 바다와 다른 해방감을 맛 볼 수있다.




04. 삼봉해주욕장

 

▶ 대표번호 : 041-670-2433

▶ 위 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 면적은 114ha, 길이는 3.8㎞, 폭은 300m, 평균수심은 1.5m, 경사는 6도, 안정수면거리는 200m로, 남면과 안면읍을 연결하는 연륙교 남쪽 3km 지점에 있다. 백사장이 넓고 모래가 고우며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피서지로 적당하며, 뒤편의 소나무 밭에서는 야영도 가능하다. 높이 22m, 20m, 18m로 튀어나온 3개의 봉우리와 해당화로 유명하며 교통도 편리한 편이고&썰물 때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고둥··말미잘 등을 잡거나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어 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된다. 1985년 처음 개장한 이래 매년 7월 5일부터 8월 15일까지 개장하며 저녁무렵이면 환상적인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05. 방포항

 

▶ 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안면도 해안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가다보면 나오는 작은 포구 방포항은 젓개항이라고도 부른다. 한적하고 조용한 지방 어항으로 마검포, 연육교 등과 함께 바다낚시의 명소로 알려져 있다. 2006년 6월 현재 57가구가 살고 있으며 인구는 약 230명이다. 안면도 꽃박람회를 치렀던 꽃지해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수산물 집산지로 70여 척의 어선들이 우럭, 실치, 농어, 놀래미 등을 많이 잡는다. 예전에 꽃지해변에서 이곳으로 가려면 멀리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2001년 8월 꽃지해변과 연결되는 인도교 ‘꽃다리’가 세워진 뒤로는 관광객들이 쉽게 들러볼 수 있는 장소가 되었다. 꽃다리에서 바라보는 저녁 무렵의 일몰 광경이 특히 장관으로 꼽히며,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먹을거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포구 바로 옆에는 방포해수욕장이 펼쳐져 있다.




06. 바람아래해수욕장


▶ 위치 :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곡리
 

바람아래해변은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탓인지 매년 같은 관광객만이 방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나 한번 찾아온 관광객들에 의해 점차적으로 관광객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안내판을 뒤로 한 채 굽이굽이 비포장 포장도로를 타고 갈대밭과 소나무 숲을 지나면 반짝거리는 파도가 특색인 바람아래해변을 만나게 된다. 이곳을 처음 방문한 관광객은 우선 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하게 된다. 해변의 길이는 약 1km, 폭은 약 200m로 고운 모래로 되어있다.



 

07. 만리포해수욕장


 

▶ 대표번호 : 041-672-9662

▶ 위 치 :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


만리포해수욕장은만리포해수욕장은 태안군을 가로지르는 32번 국도의 가장 끝부분에 있으며 태안팔경 제1경으로 불릴만큼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활처럼 휘어진 모래사장은 1km 가까이 이어지며 수심이 완만하고 백사장이 넓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백사장 뒷쪽으로 송림이 우거져있어 하계수련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호텔 여관 등의 숙박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매년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장소이다. 바닷물이 비교적 맑고 모래질이 고우며 경사가 완만하여 수심이 얕은 데다 해변에 담수가 솟아난다.




08. 천리포수목원

 

▶ 대표번호 : 041-672-9982

▶ 위 치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천리포수목원


재단이사장인 민병갈 개인의 기금 출연으로 운영되고 있다. 1962년 구입한 6,000평의 토지를 기반으로 1970년부터 연차적으로 부지를 확장해가면서 기후가 비슷한 외국과 국내 여러 곳으로부터 현지 기후와 토양에 적응할 수 있는 식물들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체계적으로 관리해왔다. 그러다 1979년 산림청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을 거쳐 1996년 공익법인으로 재인가 받아 현재에 이른다. 약 18만 평(60ha)의 부지에 크게 7개 지역으로 나누어 각 지역의 토질·기후, 기존 식물상 등 다양한 자연환경에 따라 종류별로 적절히 배치·관리한다. 미국 등 60여 개국으로부터 수집한 총 10,300종의 수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별도로 《보유식물목록》을 발행한다. 중점 수종은 목련속 약 400종, 감탕나무속 370종을 비롯해 침엽수 종류와 매자나무속, 진달래속, 참나무속, 단풍나무속, 분꽃나무속, 녹나무과 등이다. 그외에 조록나무과, 자작나무과, 서향나무속, 장미과, 차나무과 식물 등 다양하다.


09. 학암포


▶ 위치 :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해변에 물이 빠졌을때 드러나는 바위의 형상이 마치 학의 모습처럼 보인다 하여 유래된 학암포해변은 백사장이 넓고 고우며 해안에는 기암괴석이 돌출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아이들을 위해 갯바위에서 조개, 게 등을 잡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여행에도 좋은 곳이다. 앞바다에 있는 섬은 썰물 때 걸어서 건너갈 수 있다. 1968년 해수욕장으로 처음 개장한 이래 7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장한다. 주변에 바다낚시로 유명한 안도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명승지를 비롯하여 백리포·천리포·만리포 해수욕장 등이 있다.



 

10. 신진도


 
▶ 위치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리
 

마도가 보이는해안길을 따라 20분 정도 걸으면 수협공판장이 나오는데 어민들이 직접 잡아온 활어를 시간대별.어종별로 경매를 하고 있다고 한다. 신진도에는 매일 2대의 유람선이 다녀서 유람선을 타며 바다 구경하는 것도 좋은 구경거리라고 한다. 신진도는 면적은 넓지 않지만 경관이 빼어나고 먹거리가 풍부하다. 태안반도 중심부에서 넓은 바다로 뻗어나가는 모양새가 일품이다. 정죽반도 끝에 위치한 신진도는 태안군으로부터 40km, 근흥면으로부터 1km 거리에 있다. 원래는 섬이었으나 지금은 신진대교라는 다리로 인해 섬의 지위에서 벗어났다. 안흥~신진도를 연결하는 신진대교는 지난 1995년에 개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