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계곡 Best - 여기유

바다&계곡 Best

" 바다갈래? 계곡갈래? "

여름 휴가철 휴가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여름하면 물놀이를 빼놓을 수 없죠.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도 함께하기 좋은 태안, 당진, 서산, 보령, 홍성 지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과 계곡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쉿! 아무나 알 수 없는 알토랑 정보! 여기유 회원님들께만 알려드려요~! 자 그럼 탁트인 해변과 시원한 계곡으로 떠나보실까요??

 

 

01.태안 바다&계곡

 


 
[만리포해수욕장]

▶ 위치 :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2길 138  

▶ 개장기간 : 2019. 06. 01. ~ 08. 18 

▶ 개장시간 : 10:00 ~ 19:00

▶ 야간개장 : 2019. 07. 27. ~ 08. 10 

▶ 개장시간 : 10:00 ~ 22:00  

▶ 태안에서 18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 만리포는 조수간만의 차가 심한 편이지만, 해변이 넓고 완만한 것이 장점이며 뒤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고 식수도 풍부합니다. 특히, 낙조가 일품이며 7,000여 종의 각종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식물원이 있습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태안군을 가로지르는 32번 국도의 가장 끝부분에 있으며 태안팔경 제1경으로 불릴 만큼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활처럼 휘어진 모래사장으로 이어지며 수심이 완만하고 백사장이 넓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주변에는 숙박시설이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해수욕장 주변에 넓게 펼쳐진 소나무 숲에서 야영도 가능하여 해수욕과 산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해양스포츠, 갯바위 낚시 등의 레저시설도 갖춰져 있어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만리포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갱개미 무침과 바다장어구이, 대하구이 등 싱싱한 해산물을 먹는 재미 또한 일품입니다. 태안을 대표하는 태안팔경인 할미할아비바위, 안면송림, 신두사구, 안흥성, 가의도 등 구경거리도 다양합니다. (자료출처 태안군청 홈페이지)

 

 

 


 

[냉철골계곡]

▶ 위치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상도로 49-46

▶ 태안의 숨은 명소! 트레킹코스로도 좋을 냉철골 계곡에는 사방댐이라고 하는 작은 댐이 있는데 물길을 막아서 자연수영장처럼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사방댐을 지나 크레킹길로 올라가다 보면 팔각정을 있는데 옆으로 계곡물이 흘러 경치도 좋고 놀기도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계곡물이 맑아 가재와 물고기들도 보여 아이들과 함께하기 정말 안성맞춤인 명소입니다. 태안하면 해수욕장이 떠오르기 마련이지만 아는사람만 안다는 숨은명소 냉철골계곡에서 또다른 태안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출처 : vanessabill님의 네이버 블로그) 

 

 

 

02.당진 바다&계곡

 


 

[왜목마을해수욕장]

▶ 위치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 개장기간 : 2019.07.06 ~ 08.18 

▶ 개장시간 : 09:00 ~ 20:00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에 위치한 왜목마을 해수욕장은 땅의 모양이 가느다란 '왜가리 목'을 닮았다고 왜목마을이라고도 하고 누워있는 사람의 목을 뜻하는 와목에서 유래했다고도 전해집니다. 왜목마을에는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오작교도 있으며 왜목마을은 해돋이와 해넘이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 마을이기도 합니다.

 

 

 

03.서산 바다&계곡

 


 

[벌천포해수욕장]

▶ 위치 : 충남 서산시 대산읍 오지리

▶ 서산시 대산읍 한적한 소로를 10km 달리면 가로림만과 서해가 만나는 자리에 붙박여 있는 작은 포구 벌천포(일명 벌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벌천포 초입에는 벌천포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해안도로는 콘크리트로 잘 닦여 있는데 그 해안도로 뒤편으로 솔밭이 있어 여름에는 텐트촌이 형성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수욕장은 자갈로 되어 있고 자갈 해안 옆으로는 작은 어선들이 살을 맞대고 정박해 있어 한적한 포구의 향취를 느낄수 있습니다. 한때 벌천포는 석화로 유명했지만 석화가 사라진 벌천포에는 이제 충청도는 물론 서울, 경기도 등지에서 찾아온 바다낚시꾼들로 붐을 이룹니다. (자료출처 : 서산시청 홈페이지, 네이버 플레이스)

 

 

 

 

[용현계곡]
▶ 위치 : 충남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용현계곡

▶ 용현계곡은 주변 환경도 쾌적하고 산들산들 불어오는 산바람과 인심 좋은 나무 그늘이 많은 여름 휴양지로 더 할 나위 없는 휴양지입니다. 주변에는 먹기리도 많고 운동시설등 즐길거리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누구라도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족구장, 농구장, 산책길, 풀장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용현자연휴양림에서는 캠핑도 즐길수 있고 자연과 어울릴 만큼 쾌적한 숙박시설도 있어 해가 갈수록 용현계곡을 찾는 관광객이 발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곡 사이 사이를 잇는 다리도 완공되어 편리하게 건널 수 있으며 용현계곡 초입에서 계곡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국보 제 84호인 서산마애여래삼존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원사지, 가야산 전망대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어 여름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가볼만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04.보령 바다&계곡

 


 

[대천해수욕장] 

▶ 대천해수욕장은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 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한해에 1천만 명에 육박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서해안 최고의 휴양지이자 국제적 관광명소로도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길이 3.5km, 폭100m에 달하는 규모의 백사장과 백사장의 남쪽 끝에 기암괴석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해안의 비경 또한 볼만한 이곳은 적당한 수온과 완만하고 일정한 바닥, 그리고 얕은 수심과 함께 파도가 거칠지 않아 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족 동반의 해수욕을 즐기기 안성맞춤입니다. (자료출처 : 보령시청 홈페이지)

 

 

 


 

[성연계곡]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청성로 408 

▶ 성주골 동쪽으로 깊은 골자기에 있는 마을을 심연동이라고 부르며 마을이 깊은 골짜기 안에 있다해서 심연동이라고 불러지고 있습니다. 성주산 계곡에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성주산 계곡 일대는 예로부터 화장골이라고 불릴만큼 산세가 수려하기로 잘 알려진 계곡입니다. 특히 성주 삼거리에서 성주사지를 지나 심연동으로 오르는 길가에 있는 심연동 계곡은 골과 골 사이로 흘러내리는 계곡이 깊고 수려하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자료출처 : 보령시청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