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보양식맛집 Best 5 - 여기유

태안 보양식맛집 Best 5

" 사계절 원기회복은 이곳에서~! "

여름엔 역시 보양식!

태안 보양식맛집 Best 5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보양식으로 몸보신 하시는 어떨가요? 대한민국 1등 보양식 삼계탕부터 박속낙지탕, 추어탕, 장어탕까지 다양한 보양식이 맛집 Best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정가네박속낙지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 위치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수등길 6 의료원입구

▶ 예약안내 : 041-675-8002

▶ 영업시간 : 매일 10:30 - 08:00

▶ 휴무일 :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 (매년 7,8월은 예외)

▶ 쓰러진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낙지! 그만큼 여름보양식으로 이만한 식재료가 없겠죠? 정가네박속낙지탕은 1989년 창업하여 지금까지 일체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의 맛을 깊게 우려 국물맛이 어느집 보다도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이곳에서는 단연 박속낙지탕이 일들 인기메뉴이며 우리밀 해물 손 칼국수 역시 손님들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사용되는 낙지는 100% 국내산 갯벌 낙지라서 오래 삶아도 질기지 않아 미리 건져놓기 보다는 익은상태에서 약 10분간 낙지의 깊은 맛을 우려내는 좋다고 하네요. 모든 식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게 하는게 이 식당 업주님의 신념이시기 때문에 익은 낙지 또한 초장과 와사비보다는 간장에 살짝 찍어 드시기를 권해 주십니다. 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더 건강하게 즐기기에 이만한 메뉴가 없을 듯 합니다.

 

 

2. 굴향

매장정보 바로가기

 

 

▶ 위치 : 충남 태안군 태안읍 군청7길 12

▶ 예약안내 : 041-674-8500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휴무일 : 둘째, 넷째 토요일 휴무

▶ 명불허전 대한민국 1등 보양식 삼계탕! 굴향에서는 일반 삼계탕과는 또다른 매력의 영양만점 삼계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계탕 뿐만아니라 몸에 좋은 강황으로 갓 지은 영양만점 강황전복영양돌솥밥부터 얼큰함과 단백함이 가득한 건강보양식 불고기낙지전골과 보기만해도 건강해 질것 만 같은 비쥬얼을 자랑하는 낙지전복삼계탕까지 같은 보양식이더라도 굴향만의 특별함이 있어 많은 손님들이 때마다 찾아오시는 듯 합니다. 특별한점 또 하나는 어떤 메뉴를 주문하더라도 돌솥밥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완벽한 건강밥상이 완성되는 순간입니다. 굴향에서 보양식도 건강하고 맛있게 드셔 보시는건 어떨까요?

 

 

3. 정산포바닷가

매장정보 바로가기

 

 

▶ 위치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정산포로 지하 228-9 하나골든베이골프장앞

▶ 예약안내 : 041-673-1056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 휴무일 : 연중무휴

▶ 보양식 분야의 대표 식재료인 낙지와 갈비가 만났다! 정산포바닷가의 1등 메뉴 갈낙정식이 바로 그것 입니다. 따로 따로 먹어도 그 맛이 일품인 갈비와 낙지와의 조합은 치킨과 맥주, 라면과 김치, 삼겹살과 소주... 등등등 처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조합이라 할수 있겟습니다. 정산포구 인근에 위치하여 상호역시 정상포바닷가인 이곳은 꽃과 나무로 꾸며진 입구부터 사장님의 섬세함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바닷가가 한 눈에 펼쳐지는 탁트이고 시원한 경치가 음식맛을 보기에 앞서 기분까지 힐링을 해주네요. 이곳의 밑반찬역시 건강이 듬뿍듬뿍 담겨있는 정성가득 영양가득한 찬들로 차려집니다. 커다란 옹기그릇에 통낙지가 들어간 갈낙정식이 나오면 테이블에서 직접 잘라 맛깔지게 섞어 먹으면 되는데요. 이곳 사장님 추천은 찬으로 나온 감태전에 갈낙을 골고루 얹어 쌈처럼 싸서 먹는 방법입니다. 감태의 폭신하고 쌉쌀한 맛과 갈낙의 깊고 꽉찬 맛이 어울어져 육지와 바다의 향기가 입안가득 채워짐을 맛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런 메뉴에 빠질수 없는 마지막 볶음밥까지 알뜰하고 든든한 보양식을 정산포바닷가에 꼭 한번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4.인평추어탕

매장정보 바로가기

 

 

▶ 위치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2길 9

▶ 예약안내 : 041-673-7700

▶ 영업시간 : 매일 09:30 - 20:30

▶ 휴무일 : 연중무휴

▶ 여름 뿐만아니라 사계절 보양식하면 빠질수 없는 메뉴가 있죠? 그 이름도 유명한 추!어!탕! 예전에는 통 미꾸라지를 넣어 끓이는 방식으로 호불호가 갈렸었지만 요즘에는 미꾸라지를 갈아서 끓이는 방식이 많아져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대한민국 보양식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메뉴입니다. 태안 재래시장쪽에 위치한 인평추어탕은 100% 국내산 산 미꾸라지를 사용하고 있어 그맛이 더 일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곳의 특징이라면 추어탕종류가 다양하다는 점인데요. 일반 추어탕부터 추억의 통추어탕과 우렁추어탕, 올갱이추어탕까지 입맛따라 취향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혹시 아이들이나 동행분들 중 추어탕을 못 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추어탕 만큼이나 정성가득한 돈까스와 우동 세트, 된장찌게, 순두부찌게, 올갱이해장국등 선택의 여지가 충분합니다. 특히 오동통한 추어튀김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라 강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밑반찬은 평범하지만 하나 하나가 맛깔스럽고 그중 어리굴젓은 신의 한수인 찬중에 찬입니다. 걸쭉하고 시래기가 듬뚝들어간 뜨끈한 추어탕에 따뜻한 솥밥을 한 술말아 어리굴젓을 올려 한 입가득 맛 본다면 그것만으로도 보양이 될 것만 같은 느낌이랄까요? 정말 담백하고 진한 태안 인평추어탕의 추어탕은 안 먹어 보신분들은 있어도 한번 먹어본 분들은 없을 것 같은 자꾸만 생각나는 보양식입니다.

 

 

5. 행복농장펜션 행복농장맛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 위치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용신리 554-3 빙글빙글노래방

▶ 예약안내 : 041-675-8948

▶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 휴무일 : 연중무휴

▶ 태안에 가면 맛집과 숙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행복농장펜션 행복농장맛집이 바로 그곳인데요. 펜션을 이용하면서 삼시세끼를 맛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00명까지도 수용가능한 객식도 있어 가족, 모임, 단체에서도 편안하고 여유있게 즐기시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행복농장맛집에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메뉴판만 보고있어도 건강함이 느껴질 만큼 영양가득한 메뉴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구찜부터 꽃게찜과 낙지찜, 보신탕과 전골, 수육, 누룽지닭백숙, 오리누룽지백숙, 박속낙지탕등 제목만 봐도 보양식집임이 인정됩니다. 그 밖에도 정갈한 찬과 함께 나오는 특선정식과 황태해장국, 뚝불과 소머리국밥, 우렁쌈밥까지 집밥같은 한식메뉴들이 가득합니다. 하나같이 침고이는 메뉴들이다 보니 주문하려면 누구라도 잠시동안은 결정장애가 올 듯 하네요. 사람이 좋고, 또 그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했을때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이 좋다는 사모님의 마음과 인심이 음식 하나 하나에도 정성과 맛으로 느껴지는 듯 합니다. 조미료를 일체 쓰지않으신다는 사모님의 솜씨는 마치 시골에 계신 할머니가 정갈하게 차려주시는 밥상처럼 정겹고 맛깔스럽기가 일품입니다. 그릇이 비워지는 순간 온 몸 가득 건강함이 담기는 체험을 이 곳 행복농장펜션 행복농장맛집에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