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호수공원은 면적이 30만 평에 이르는 동양최대의 인공 호수공원이다. 9만 여평의 담수호에 깨끗한 물 관리를 위해 잠실수중보상류의 상수원을 약품 침전시켜 맑은 물을 담수 (방류)하고 있다. 수변광장, 인공섬 등 공원을 순환하는 4.7㎞의 자전거 전용도로와 어린이 놀이터, 자연학습장, 단장학(두루미), 음악분수 및 100여 종의 야생화와 20여만 그루의 울창한 숲은 가족들의 휴식공간과 각급학교에서 자연을 배우는 학습장으로 수도권 휴식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되는 장소로 유명하다.



운영시간

08:00~20:00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주제광장과 한울광장
- 장미원 / 애수교 / 학괴정
- 아랫말산 / 노래하는분수대
- 자연학습원 / 작은동물원
- 회화나무 / 전통정원 / 약초섬
- 청평지 / 달맞이섬과 월파정
- 일산호수공원8경 / 폭포광장


유의사항

※ 유모차, 휠체어 무료 대여 가능(신분증 지참)
※ 화기물질 반입금지
※ 취사 및 낚시 행위 금지
※ 조경시설물 등 손괴 금지
※ 사전 허가 없이 방송 및 앰프 사용 금지
※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 영업 판매 행위 및 특정업체 물품 홍보 금지


홈페이지

www.goyang.go.kr


대표번호

031-8075-4347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731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호수공원

" 일산호수공원 "

 

#일산 #일산여행 #벚꽃 #벚꽃명소

#일산호수공원 #호수공원

 

ⓒ한국관광공사

 

"일산 호수공원"은 면적이 30만 평에 이르는 동양최대의 인공 호수공원으로 9만 여평의 담수호에 깨끗한 물 관리를 위해 잠실수중보상류의 상수원을 약품 침전시켜 맑은 물을 담수하고 있어요.

또한 수변광장, 인공섬 등 공원을 순환하는 4.7km의 자전거 전용도로와 어린이 놀이터, 자연학습장, 단장학, 음악분수 및 100여 종의 야생화와 20여만 그루의 울창한 숲은 가족들의 휴식공간과 각급학교에서 자연을 배우는 학습장으로 수도권 휴식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되는 장소로 유명해요.

 

ⓒ한국관광공사

 

일산 호수공원에서 가장 가까운 3-1 주차장은 모두 무인으로 운영되며 카드로 결제해야 해요.

 

주차요금 안내

1회 주차요금 5분당 80원

 

ⓒ한국관광공사

 

주차 후 호수공원 입구에 들어가면 보이는 "춤추는 분수"는 경기도 공원들 중에서도 손 꼽히는 대형 분수로 일산호수공원의 명물인데 현재는 운영을 중단한 상태라고 해요.

호수공원 근처에는 EBS, JTBC, MBC 등 다양한 방송국이 있어요. 공원 둘레길에는 산책길과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주말이 되면 많은 주민분들이 이용을 하는 곳으로 데이트로 산책을 하는 연인들도 종종 볼 수 있어요.

 

@아이클릭아트

 

일산 호수공원에는 "선인장 전시관"이 있어요. 고양시 농업 기술 센터에서 운영하는 이 전시관은 300여 평의 유리온시로가 150여 평의 육묘장으로 현재는 약 200여 종의 세계 희귀 선인장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국내 최대 규모의 선인장과 다육 전문 전시관으로 안쪽으로 들어가면 선인장 구입과 체험이 가능해요.

 

INSTAGRAM@luv_zombies2

 

공원의 볼거리 "장미원"은 고양시 시화 장미로 인간의 만남을 표현했으며 130개 품종 33,430여 그루가 심어져 있어요. 5월에서 6월이면 수만송이의 장미가 저마다의 향기와 색으로 눈부시게 피어난다고 해요.

 

INSTAGRAM@luv_zombies2

 

 "작은동물원"은 중국 치치하얼시에서 기증한 단정학과 함께 양, 미어켓, 쟈넨, 기니피그 등 다양한 동물들이 지내고 있는 곳으로 호수공원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25,000㎡ 규모의 생태학습장인 "자연학습원"은 1,300여종 이상의 다양한 생물이 살아가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한 곳으로 맹꽁이 등 멸종 위기종이 서식하고 있어서 도심 속 자연생태공원의 면모를 보여주는 곳으로 곤충교실 등 호수자연생태학교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있다고 해요.

 

ⓒ한국관광공사

 

산책길을 따라 조금 걷다보면 보이는 호수는 동양의 최대 크기의 인공 호수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아름답고 근사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공원 안에는 물 위를 지나는 나무다리가 많이 놓여있어서 살짝 스릴을 느끼며 지나가기도 좋아요. 호수 풍경을 보며 천천히 산책하듯 걸으면서 힐링을 하기 딱 좋은 장소에요.

 

출처 : 여기유메이트 1기 이하영님

 

특히 일산 호수공원은 벚꽃 명소로도 유명해요. 푸른 호수와 벚꽃나무의 조화가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호수공원에 방문하신 관광객들은 연신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기 바쁘답니다.

한 손에는 돗자리와 다른 한 손에는 도시락을 싸들고 소풍 온 연인들과 가족들을 흔히 볼 수 있고 주변의 흔들의자에 앉아서 여유를 만끽하는 분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한번도 못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힐링 스팟 '일산 호수공원'에 방문하셔서 예쁜 벚꽃 구경도 하고 산책도 하며 힐링하는 시간 보내시길 추천드려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백과송이

가족과 나들이 다녀오기 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