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화자연휴양림

옥화자연휴양림

* 가족단위 휴양지로 적합한 곳, 옥화자연휴양림 *지난 1999년 8월 2일 개장한 옥화자연휴양림은 청주-속리산간 도로변에 있어 접근이 편리하며, 개장한지 얼마되지 않아 평일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지만, 주말이나 휴일에는 찾는 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면적은 136ha이며, 울창한 산림속에 맑은 시냇물이 흐르고 주변에는 매운탕, 산나물, 올갱이 등 먹을거리도 풍부하다. 특히 인근에 약 12km의 도로를 따라 9개의 경승을 즐길 수 있는 옥화 9경이 산재해 있어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으며, 휴양림 내에는 통나무집, 벽돌집, 야영장 등 숙박시설과 함께 등산로, 자전거 도로, 체육시설, 강수욕장 및 물놀이장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 적합하다. 휴양림 내 등산코스는 총 13km 정도로 보은군과 경계를 이루는 정상부의 높이는 455m. 정상에 서면 인근지역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며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새해 일출장소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휴양림내 숙박시설 및 부대시설 이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예약시 취사시설 및 식기준비 등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운영시간

[숙박시설] (입실) 당일 15:00~(퇴실) 익일 11:00 [오토캠핑장] (입실) 당일 14:00~(퇴실)익일 12:00


홈페이지

okhwa.cbhuyang.go.kr


휴양림관리사무소

043-283-3200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옥화길 140 (미원면)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