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화역벚꽃길

경화역벚꽃길

경남의 벚꽃명소로 유명해진 경화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2006년부터 여객업무는 하지 않고 있다. 성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길따라 쭉 펼쳐진 벚꽃이 터널을 이루어, 안민고개나 진해 여좌천 다리와 함께 벚꽃 사진명소로도 유명하다.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으며, 벚꽃이 떨어질때면 열차에 흩날리는 벚꽃이 환상적인 낭만을 느끼게 해준다. 영화 `소년, 천국에 가다`와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인 경화역에서 세화여고까지 이어지는 약 800m 철로변 벚꽃은 여좌천보다 한가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어 연인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매년 벚꽃이 필 무렵이면 구경하러 오는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 2009년에는 군항제 기간에만 일시적으로 여객업무를 재개하기도 하였다. 군항제 기간 중에는 벚꽃축제 셔틀열차를 운행하며, 이 곳을 지나는 열차들은 모두 서행운전을 하여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을 마음껏 즐길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관광객들이 이용하기 편한 깨끗한 화장실도 새로 마련하였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culture.changwon.go.kr


대표번호

055-289-8815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8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경남의 대표 벚꽃 명소

" 경화역벚꽃길 "

 

#진해 #진해여행 #벚꽃 #벚꽃길

#경화역 #경화역벚꽃길

 

ⓒ한국관광공사

 

경남의 벚꽃명소로 유명해진 "경화역"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에 있는 작은 간이역으로 2006년부터 여객업무는 하지 않고 있어요.

경화역은 상주사역과 진해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철길을 따라서 쭉 펼쳐진 벚꽃들이 터널을 이루어 아름다운 벚꽃 사진 명소로 유명해요.

벚꽃이 만발한 철길 위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어서 철길 위에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또한 영화 '소년, 천국에 가다'와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로 역에서 세화여고까지 이어지는 약 800m 철로변의 벚꽃은 여좌천보다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어서 연인들과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해요.

매년 벚꽃이 필 무렵이면 경화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점점 늘어나서 2009년에는 군항제 기간에만 일시적으로 여객업무를 재개하기도 했다고 해요~

 

ⓒ한국관광공사

 

군항제 기간 중에는 벚꽃 축제 셔틀 열차를 운행해요. 이 곳을 지나는 열차들은 모두 서행으로 천천히 운전을 하여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기차 모형들과 옛 경화역 모형이 설치되어 있는 이 곳은 경화역의 인기 포토존으로 벚꽃나무와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서 관광객들이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린답니다.

 

INSTAGRAM@happinesskim84

 

그 외에도 봄 풍경과 잘 어울리는 새마을호 열차와 벚꽃 조형물 등 다양한 포토스팟이 있으니 '경화역 벚꽃길' 에 방문하셔서 벚꽃 구경도 하고 예쁜 사진도 찍으며 힐링하는 시간 보내시길 추천드려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