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

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

현재의 석촌호수 북쪽 잠실벌은 서호의 남쪽에 나룻터가 한강이었으나 세월이 지남에 따라 토사가 쌓여 인공 섬이 생기면서 광진교 밑에서부터 잠실야구장까지 지금의 석촌호수를 지나는 송파강과 신천강을 이루는 샛강이 생기게 되었다. 1969년 한강 본류의 하상 정비 개발에 착수하면서 이 강을 매립하였으나 일부는 남겨 놓았고 1980년대 초 이 호수를 정비하면서 공원이 만들어지게 되었다.''송파나루공원''은 송파대로가 개통하면서 동서로 같은 모양의 동호, 서호로 나누어져 있다. 호수와 공원으로 조성된 이상적인 형태의 공원으로 조깅 코스 및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석촌호수의 면적은 217,850㎡이며 담수량은 737톤으로 수심은 4~5m이며 수원은 한강물로 1971년에 조성하였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parks.seoul.go.kr


대표번호

02-412-0190


전화번호

02-440-3595


주소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136 서울놀이마당


상세소개

ⓒ아이클릭아트

 

서울시민들의 힐링명소

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 

 

ⓒ한국관광공사

 

"송파나루 공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호수로 한강 매립 사업을 통해 형성되었어요.

호수가 있는 곳은 원래 송파나루터가 있었던 한강의 본류로 현재 석촌호수 동호에는 송파나루터라는 표석이 세워져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송파나루 공원은 1970년대에는 볼품없는 호수였는데 1981년 호수 주변에 녹지를 조성하고 산책로와 쉼터 등을 설치하여 공원으로 만들면서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었답니다.

 

ⓒ한국관광공사

 

한동안은 수질 악화와 악취로 인해 외면을 받았으나 2001년부터 송파구가 석촌호수를 명소화 사업대상지로 선정하여 대대적인 정비사업을 벌인 후로 부터 수질이 많이 개선되었어요.

 

출처 : 여기유메이트 1기 이하영님

 

꽃들이 피어나는 봄이면 송파나루 공원은 산책길과 아름다운 벚꽃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어요. 벚꽃이 필 때 쯤에는 많은 연인, 친구, 가족들이 들려서 벚꽃과 함께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며 행복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곤 해요.

 

출처 : 여기유메이트 1기 이하영님

 

공원 주변에는 카페와 레스토랑 등 다양한 음식점이 있고 먹을거리가 있으니 출출할때는 배를 채우기도 좋아요. 곳곳에 있는 벤치에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께서 앉아서 벚꽃과 푸른 호수를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하고 계세요.

 

출처 : 여기유메이트 1기 이하영님

 

공원에서 앞을 바라보면 보이는 '롯데타워'와 '매직 아일랜드'는 푸른 하늘과 함께 반짝반짝 빛이 나요. 롯데타워는 송파나루 공원의 "포토스팟"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타워를 중심으로 사진을 찍고 계세요.

 

출처 : 여기유메이트 1기 이하영님

 

송파나루 공원은 야경이 특히 더 아름다운 곳으로 예쁜 노을과 롯데월드의 빛이 함께 어우러져 정말 아름다운 전경을 완성시킨답니다.

 

ⓒ아이클릭아트

 

서울에서도 유명한 달맞이 명소 중 하나로 정월대보름이면 석촌호수 일대에서 정월대보름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하늘에 뜬 달뿐만 아니라 호수위에 뜬 달 조형물까지 보름달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준비되어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송파나루공원(석촌호수)에 꼭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이하영

벚꽃길이 너무 예쁘고, 밤에는 롯데월드 불빛도 보면서 힐링하고 왔어요ㅎㅎ 밤에 특히 야경이 예쁜 곳이라 멍 때리고 있기 좋고 맘이 몽글몽글 해져용

다운1

멀리서보이는 롯데월드까지 완벽해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