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목해변

안목해변

견소동에 위치한 길이 500m, 2만㎡의 백사장이 있는 안목해변은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기기 적합한 곳이다.「안목」은 남대천 하구 반대편에 위치한 남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마을 앞에 있는 길목이라는 뜻에서 생긴 말이며「견소」는 남대천에서 흐르는 물이 바다로 빠지는데 죽도봉에서 바다로 흐르는 물을 내려다보면 물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여 견조(見潮)라 썼다고 한다.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주변 가볼만한 곳]
- 강릉 커피거리
- 주문진 해물마을
- 아라나비 짚라인
- 경포 아쿠아리움
- 정동진 레일바이크


홈페이지

www.gn.go.kr


강릉시청

033-660-3887


주소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견소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안목해변

  •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 운영시간 : 매일 06:00~22:00
  • 주차공간 마련O

ⓒ한국관광공사 

 

동해가 푸른 아름다운 해변 안목해수욕장! 강릉 견소동에 위치한 길이 500M, 2만㎡의 백사장이 있는 안목해변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기기 적합한 곳이다.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강릉 일대는 성수기와 비수기와 구분이 없는 동네이다. 워낙 전국구 핫플레이스가 즐비하기에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멋진 추억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관광공사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무작정 동해바다를 보기위해 즉흥 드라이브를 떠나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 수도권에서 약 2시간만 달리면 강릉 앞바다까지 갈 수 있기에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한국관광공사 

 

안목해변은 백사장 자체도 멋지지만 산책로를 따라 형성된 커피거리로도 유명하다. 강릉 커피거리 하면 공식처럼 따라붙는 해변이 바로 이 곳이다. 실제로 해변 산책로를 따라 분위기있고 개성있는 카페가 넘쳐난다.

 

ⓒ한국관광공사 

 

기본 이상은 하는 카페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은 거의 없다. 특히 눈 앞에 파노라마처럼 오션뷰 전망을 바라보며 즐기는 커피 한잔은 상상만으로도 낭만 그 자체이다. 

 

ⓒ한국관광공사 

 

여름이 오는 시기, 현재 안목해변의 풍경은 사진처럼 매우 한적하고 조용하다. 산책로는 약 20분 정도이며 곳곳에 조형물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어 조형물을 배경으로 멋진 기념사진도 남기기 좋다. 

 

ⓒ한국관광공사 

 

강릉에서의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강릉 요트투어 체험도 가능하다. 강문해변 근처 강릉항에는 대규모 요트타운이 조성되어있으니 이 곳에서 요트에 올라 안목해변 일대를 바라보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강릉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안목해변을 방문한다면 요트투어도 하고 강릉 맛집 짬뽕순두부도 맛보고 인근 송정해변 솔솦도 걸어보는걸 추천한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