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호관광모노레일

청풍호관광모노레일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은 제천시 청풍면 도곡리에서 비봉산(531m)을 연결하는 2.6㎞ 구간에 조성된 체험형 모노레일이다. 도곡리에서 걸어서 올라가면 비봉산 정상까지 1시간 정도 걸리지만,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비봉산 정상까지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가 있어 노약자나 몸이 불편한 사람도 산에 올라가 청풍호의 절경을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무
동절기 휴무


체험내용

- 케이블카
- 모노레일


유의사항

※ 예약 후에는 예약일 변경이 불가능합니다.(취소 후 다시 예매 하셔야 합니다.)
※ 케이블카/모노레일 탑승예약은 결제를 하셔야 완료됩니다.
※ 예약 후 예약 익일 자정(23시59분)까지 입금확인이 안되면 자동 취소됩니다.
※ 이용일 기준 3일전 부터는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무통장 입금 불가)
※ 케이블카 단체 예약은 별도 유선으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 모노레일 단체 예약은 인터넷으로 예약하셔야 합니다.
※ 임산부 및 36개월 미만은 안전상 이유로 탑승이 불가합니다.
※ 문의사항은 케이블카(043-643-7301) / 모노레일(043-653-5121)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문의는 인터파크(1544-1555)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케이블카는 현장에서 실물 탑승권으로 발권(무인발권기 또는 매표소)하신 후 현장 선착순으로 탑승하셔야 합니다. (주말, 공휴일 등은 대기 시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단, 당일은 현장 발권만 가능하며, 온라인 구매는 현장에서 우대할인 및 시민 할인 등 추가 할인이 불가 합니다.
※ 모노레일은 예매하신 탑승 시간 30분 전까지 발권하시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 케이블카는 우천시에도 정상 운영하며, 운영중 우천으로 인한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단, 강풍, 낙뢰, 폭우, 폭설 등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운행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
※ 모노레일은 우천시에는 운행이 불가하며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운행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불가피한 사정으로 운영 시간이 변경되거나 중단 될 수 있으며 미 사용된 탑승권은 환불 가능합니다.
※ 강아지 등 애완동물은 탑승이 불가능합니다.(단, 장애인 보조견의 경우 제외)
※ 케이블카/모노레인 내에서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됩니다.
※ 티켓 분실시 재발행 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tour.jecheon.go.kr


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로 879-17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청풍호반의 주인공인 청풍호는 충주댐이 만들어지면서 충주시, 제천지, 단양군에 걸쳐 조성된 인공 호수로 국내 인공 호수 중 최대 규모인 소양호 다음으로 규모가 커서 '내륙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공호수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최고의 풍경을 선사하는 전망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제천에 방문하면 청풍호의 비경을 감상하기 위한 여행지를 꼭 들러야 하는게 필수코스가 되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청풍호의 멋진 비경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봉산 전망대에서 청풍호를 감상하는 것인데 비봉산 전망대까지는 '청풍호반케이블카'와 '청풍호관광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비봉산 전망대까지 도보로 걸어가면 약 1시간 가량이 걸리지만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20분만에 도착할 수 있어 노약자다 몸이 불편한 사람들도 산에 올라가 청풍호의 절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비봉산의 숲길을 따라 올라가는 모노레일은 생각보다 가파른 편이라  매우 천천히 운행되기때문에 올라가는 동안에도 멋진 풍경을 잠깐씩 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비봉산 전망대에 도착해서 만나는 스위스의 융프라우, 인터라켄과 견주어도 뒤지지않을만큼 멋진 풍경은 보는 내내 감탄이 절로 나올만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의 보석같은 청풍호반의 비경을 쉽고 편하게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청풍호관광모노레일을 이용해보세요!

 


요금/비용 안내

대인 12,000
경로/소인 9,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