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선동

익선동

익선동은 골목과 한옥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매력을 풍기는 곳으로, 남녀노소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젊은세대와 어르신 간 세대를 이어주는 장소이기도 하다.



운영시간

점포마다 상이함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tour.jongno.go.kr


대표번호

02-737-7885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익선동 (익선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익선동

- 서울 골목과 한옥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매력을 풍기는 곳

 

ⓒ한국관광공사

 

지하철 1 ,3, 5 호선 환승역인 종로 3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서울 데이트 코스로 뜨고있는 멋진 한옥마을 익선동 한옥거리 이 곳을 찿아갈 수 있습니다. 몇년 전 부터 유명세를 타며 다큐 3일 방송에도 나오면서 서울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Instagram@2_yeozini

 

골목을 통해서 한옥마을 안으로 들어서면 여기가 한옥마을로 된 마을이 맞나? 싶을 정도로 일반 가게들이 보일텐데 여기서 좀 더 안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안쪽 가게들 사이로 이동하면 오래된 한옥거리가 나오는데 이 곳이 익선동 거리의 시작 지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Instagram@2_yeozini

 

개량된 한옥의 대문들과 좁을 골목길의 모습이 어우러진 독특한 서울 골목길 그리고 골목 주위로 보이는 빌딩들의 멋진 모습의 서울 핫 플레이스 풍경이 되어서 사진을 찍으려고 많이 오는 장소입니다. 

 

Instagram@2_yeozini

 

사람들이 데이트 코스로 많이 찾으면서 오래된 건물에 살고있던 주민들은 개량 한옥이 많은 곳이 다양한 음식점과 옷가게 그리고 카페 등의 건물로 리모델링하여 운영되고 있었는데 이 곳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좁은 골목 속에서 많은 사람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몇년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인 응답하라 1988에서 나왔던 대문들도 보이는 모습인데 그러면서도 한옥지붕과 타일로 된 담장, 그리고 오래된 적벽돌로 혼합되어 있는 건물과 담장의 모습이 묘한 모습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한국관광공사

 

이 곳은 다양한 가게들이 자리하고 있는데 특히 옷가게, 잡화가게가 많이 보입니다. 단순하게 옷만 파는 가게인거 같은데 외부나 창문 그리고 입구의 문을 오래된 소품으로 활용해서 만들어 인테리어가 더욱 돋보이는게 한옥마을의 모습과 잘 어울리며 매력적으로 느껴진다고 합니다.

 

Instagram@2_yeozini

 

좀 더 안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익선동 한옥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가게가 나오는데 이 곳은 도깨비 촬영장소로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고 다양한 CF촬영지인 장소로 사진을 찍기가 더욱 좋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이 곳이 데이트코스, 여행코스, 나들이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단순하게 식당이나 카페만 있는 동네골목길이 아닌 개량한옥으로 조금은 불편하지만 추억이 남아있는 한옥으로 된 오래된 골목 풍경과 사람들이 많이 찾으면서 생긴 여러 가게들을 보며 거리를 걸어가는 모습이 추억으로 가는 여행 길이 되기 때문입니다. 

 

Instagram@2_yeozini

 

오래된 골목이긴 하지만 멋진 골목길을 따라서 골목 구경을 할 수 있는 재미난 곳이라 서울의 데이트코스, 여행코스, 나들이코스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