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박물관

안성맞춤박물관

안성맞춤 박물관은 유기를 중심으로 안성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함께 접할 수 있는 테마 박물관이다. 지상 2층 지하 1층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기 전시실, 영상실, 기획 전시실, 농업역사실, 향토 사료실, 세미나실, 학예연구실, 수장고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기전시실은 유기의 역사, 제작 방법별 유기분류, 유기제작과정 모형, 제기, 반상기, 무구, 불기 등 생활 속에 쓰이는 다양한 유기를 전시하고 관람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곳곳에 영상물을 설치하였다. 특히 터치 스크린을 통해 안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농업역사실은 안성 농업의 역사와 계절에 따른 농경모습, 안성의 특산물이 전시되어 있어 과거와 현재의 안성농업을 알 수 있다. 향토 사료실에는 안성의 옛모습이 담긴 사진, 안성 장시재현, 안성남사당, 불교 문화재 등 안성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휴무정보

월요일 휴관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1월1일, 설날, 추석 휴관


유의사항

※ 음식물·음료수는 반입할 수 없습니다.
※ 조명설치 및 사진촬영은 할 수 없습니다.
※ 유물이나 유리에 손을 대면 안 됩니다.
※ 뛰거나 큰소리를 내면 안 됩니다.
※ 다른 관람자에게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하면 안 됩니다.
※ 전시되어 있는 모든 전시물 및 시설물에 대하여 파손 또는 훼손 시 변상하여야 합니다.
※ 술에 취한 사람이나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6세 이하 어린이, 위험물 및 악취를 발산하는 물품을 소지한 사람 등 공공질서와 안전을 해칠 수 있는 사람은 관람을 제한합니다.


홈페이지

www.anseong.go.kr


대표번호

031-676-4352


주소

경기 안성시 대덕면 서동대로 4726-15


상세소개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