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사템플스테이

대원사템플스테이

지방 유형문화재 제87호 극락전과 지방유형문화재 제35호인 대원사 자진국사 부도를 보유하고 있다. 신라 지증왕 때에 아도화상이 창건했으며, 그 후로 고려시대 조계 제5세 원오국사가 중건하였다. 대원사는 천봉산 중턱에 있으며 6.25동란 이전까지만해도 10여동의 건물이 있었으나 여순반란 사건 때에 대부분의 건물이 불타버렸다. 현재 극락전이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 87호로 지정되어 있고, 극락전 앞에 자진국사 부도가 있다. 근처에 백민 미술관, 송재 서재필 생가 및 기념공원, 주암호반, 고인돌 공원과 연계되는 교육문화 탐방 루트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체험내용

- [당일형] 대원사 맨발학교가 문을 열었다
- [휴식형] 차 한잔의 행복
- [휴식형] 장기휴식형(한달)
- [휴식형] 쓰담쓰담 템플스테이


유의사항

※ 개인 세면도구, 수건, 여벌 옷(외투), 운동화(편한 신발), 양말, 물통이나 텀블러, 계절용 방한 의복, 드라이기
※ 깊은 산 속이라 기온차가 심하니, 추위를 많이 느끼시는 분은 따뜻한 의복을 준비 부탁드립니다.
※ 새벽, 야간에 경내 이동시 손전등이 필요하실 경우가 있습니다.핸드폰 손전등을 사용 가능합니다.
※ 템플 스테이 숙소에는 각 방 별 난방 장치와 수세식 화장실이 있습니다
( 침구 / 치약 / 휴지 제공 )
※ 보성 대원사는 주암호의 발원지이며 상수원 보호 지역인 대원사 경내 물을 식수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제품을 지양해 주시고 개인 물통을 지참해 주십시요.
※ 대원사에서는 조끼만 지급합니다. 바지는 편한 복장으로 준비해 오세요


홈페이지

kb1.templestay.com


대표번호

061-853-1755


주소

전남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06-8


상세소개

 

[자료출처: 대원사템플스테이 홈페이지]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