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지벚꽃길
왕지벚꽃길은 남해대교를 지나 충무공 이순신의 사당인 충렬사가 있는 노량삼거리에서 문의리까지 설천로를 따라 이어진 약 5km 구간의 벚꽃길을 가리킨다. 이 벚꽃길에는 무려 1,170여 그루의 왕벚나무가 해안선을 따라 벚꽃터널을 이룬다. 벚꽃이 떨어질 무렵에는 유채꽃이 만발해 따스한 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노란 유채꽃과 핑크빛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 너머 푸른 바다와 주황색 남해대교가 상큼한 색의 조화를 이룬다. 산자락을 오르며 흐드러진 벚꽃터널을 즐기고 싶다면 오른쪽 도로를, 남해대교와 벚꽃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왕지벚꽃길 끝자락은 남해의 인기 여행지인 상상 양떼목장 편백숲으로 이어진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르게 찾아오는 남해 팝콘처럼 둥실둥실 만개한 벚꽃과 노란 유채꽃 그리고 푸른 바다까지, 생각만해도 설레는 남해의 봄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왕지벚꽃길은 남해대교를 지나, 충렬사가 있는 노량삼거리에서부터 문의리까지 설천로를 따라 이어진 약 5km 구간의 벚꽃 길입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유채꽃도 심어져있어 봄 나들이 1순위로도 뽑히는 곳이라고 해요!
ⓒ한국관광공사
<주차장>
충렬사 주차장 이용가능 (무료)
왕지마을 벚꽃길 갓길 주차 (무료)
이 곳은 3~4월이면 벚꽃과 바다가 어우러진 전경을 연출합니다. 바다와 산, 벚꽃과 유채꽃, 붉은 빛의 동백꽃 모든 아름다움을 함께 볼 수 있는 남도 봄꽃 여행의 백미!
ⓒIclickart
양쪽으로 벚꽃이 활짝 피어있어서 봄 바람에 흔들리는 꽃잎이 흔들리는 모습과 푸른남해바다를 낀 해안도로를 따라 벚꽃터널이 이어지는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남해에서 꼭 가볼만한 곳이죠♥
ⓒ한국관광공사
그리고 남해의 또 하나의 볼거리는 남해대교입니다. 남해대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 중 하나로 손 꼽히는 곳이랍니다. 2018년 9월 노량대교가 개통해 노량해협에는 마치 쌍둥이처럼 두 다리가 나란히 쌍둥이처럼 걸려있다고 해요.
ⓒ한국관광공사
남해대교 아래에는 노란 유채꽃도 피어있는데, 붉은색의 대교와 하얗게 만개한 벚꽃이 노란 유채꽃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한폭의 그림같습니다.
ⓒIclickart
남해 왕지 벚꽃길은 벚꽃명소로도 유명하고 데이트, 드라이브 하기에도 안성맞춤! 이번 봄에는 남해 왕지벚꽃길에서 벚꽃의 낭만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