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댐벚꽃길
아름드리 벚나무가 가득하고 능수버들까지 파릇한 잎새를 뽐내는 충주댐 벚꽃길은 충주댐 북쪽 도로인 충원교부터 충주댐 발전소까지의 차로를 이르는 것으로 중간쯤에서 윗길은 물 문화관으로 가는 벚꽃 산책길로 유명하고 아랫길은 충주댐 취수문비 방향으로 벚꽃 터널을 걸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하얀색 벚꽃도 많지만 댐 물길을 따라 분홍빛 겹벚꽃도 터널을 이루며 피어난다. 꽃축제 기간에는 발 디딜 틈이 없다는 이곳은 봄이면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벚꽃으로 아름답기 그지없고 꽃과 함께 흐르는 물길을 바라보기만 해도 좋은 곳이다. 충주댐이 흐르는 물길 옆으로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편하게 둘러볼 수 있고 벚꽃뿐 아니라 개나리와 목련까지 봄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벚꽃길 옆으로 물 문화관이 있고 2층에 카페가 있는데 산책 중 쉴 겸 주변 경치를 바라보기 좋은 곳이다. 중간에 폭포 쉼터에서 시원함도 느껴보고 군데군데 나타나는 고양이 조형물들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물 문화관을 짓기 전 이곳에 고양이들이 많이 살고 있었던 곳이라 고양이 조형물이 많은 듯하다. 충주댐 벚꽃길을 걸으며 봄이 오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 물 문화관 이용시간 10:00~17:00
대표번호
주소
충북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산180-11
상세소개
ⓒnaverblog@snrndisjs1
- 관광정보│충주댐벚꽃길
- 한줄소개│봄이 선물한 겹벚꽃 힐링
- 오시는길│충북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산 180-11
- 운영안내│상시개방 / 물 문화관 이용시간 10:00~17:00
- 주차정보│주차장 없음 / 물 문화관 주차장 이용가능
- 관광문의│043-842-0531
- 충주댐벚꽃길 소개
ⓒ한국관광공사
아름드리 벚나무가 가득하고 능수버들까지 파릇한 잎새를 뽐내는 충주댐벚꽃길은 충주댐 북족 도로인 충원교부터 충주댐 발전소까지의 차로를 이르는 것으로 중간쯤에서 윗길은 물 문화관으로 가는 벚꽃 산책길로 유명하다.
호수 주변은 비경을 간직하고 있어 사계절 변하는 모습이 푸른 물과 대조를 이루며 시간마다 출항하는 충주호 관광선에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충주댐
ⓒ한국관광공사
충주댐 좌안 정상에는 물 전시관, 기념탑,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우안 정상에는 물레방아 휴식공간, 헬기장, 충주로 유람선을 탈 수 있는 충주나루가 위치해있다. 충주댐으로 생긴 충주호는 유람선이 운행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 겹벚꽃으로 유명한 충주댐벚꽃길
ⓒinstergram@haxjun._.1021
'충주댐 벚꽃길'은 충주에서 널리 알려진 벚꽃 명소로 겹벚꽃이 유명하다. 충주댐에 가까워질 수록 더욱 많은 겹벚꽃을 만날 수 있다. 겹벚꽃은 일반적으로 벚꽃이 지고 난 뒤 2주 후에 피는 벚꽃으로 왕 겹벚꽃은 한국 자생종이라고 한다.
충주댐 겹벚꽃은 햇빛을 더 쬐기 위해 강 쪽으로 가지를 드리우고 있다보니 의도치 않게 지나가는 이들에게 겹벚꽃 터널을 선사해 준다.
ⓒinstergram@haxjun._.1021
ⓒnaverblog@snrndisjs1
* 겹벚꽃 *
벚꽃중에서 가장 늦게피는 꽃이다. 4월 중순~말 쯤에 피는데 충주댐벚꽃길은 겹벚꽃터널로 유명하다. 겹겹이 쌓인 꽃 모양이 풍성한데 일본산 나무와 개량한 품종으로 열매는 맺지 못한다.
[ 본문출처 : 한국관광공사 ]
※ 위 정보는 24년 03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쁜 추억 공유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