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호박물관

미호박물관

미호 박물관은 자연의 역사를 담아 2014년 7월에 개관하다. 미호박물관은 푸른 별 지구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는 곳으로 지구의 역사를 이야기해 주고 있다. 지구 최초의 생명체 화석인 스트로마톨라이트를 비롯하여 고생대, 중생대 시대의 동물, 식물 화석들을 다수 소장하고 전시하고 있다.



운영시간

매일 10:00 - 18:00


휴무정보

둘째, 넷째주 화요일


유의사항

※ 휠체어나 유모차의 이동이 어렵습니다.
※ 외부 음식 반입 금지입니다.


대표번호

031-566-7377


주소

경기 남양주시 고산로126번길 15-2


상세소개

블로그@호야(ho_youn1027)

 

미호박물관

  • 경기도 남양주시 고산로126번길 15-2
  • 운영정보 : 매일 10:00 - 18:00 입장마감 17:00
  •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 입장료 : 대인&소인 9,000원

 

블로그@호야(ho_youn1027)

 

남양주에 위치한 미호박물관은 자연사를 주제로 한 박물관으로, 아주 오래전 과거로 떠나 과거의 생명체들의 흔적과 진화, 오래된 광물과 암석들에 관한 내용들을 배우고 곤충표본을 활용해 교육과 전시를 하고 있는 곳 입니다. 

 

블로그@호야(ho_youn1027)

 

미호박물관을 대표하는 캐릭터는 공룡인데요. 공룡 중에서도 브라키오사우루스 라는 공룡인데 키가 아주 크고 몸집도 아주 큰 공룡입니다. 긴 목을 이용해 먼 곳을 볼 수 있는 공룡과 같이 보다 멀리보고 나아가기 위한 뜻으로 마스코트로 정했다고 해요.

 

블로그@호야(ho_youn1027)

 

#부대시설

야외에 마련되어있는 공룡마을은 한강이 보이는 넓은 마당에 공룡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무서운 육식공룡 티라노사우루스부터 트리케라톱스, 브라키오사우루스 등 10개가 넘는 공룡친구들이 살고 있어 아이들이 구경하기엔 제격입니다.

 

블로그@호야(ho_youn1027)

 

#화석관 

화석 전시관은 지구 최초의 생명체의 흔적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실입니다. 촉수로 공격하는 해파리, 파다의 꽃 산호, 고생대 바다의 대표적인 동물 삼엽충을 포함해 아주 오래전 지구에서 살았던 다양한 동식물의 모습을 화석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호야(ho_youn1027)

 

#식물화석관 

인간이 지구에 살기 전에는 어떤 식물들이 살고 있었을까요? 이 곳에서 그때 당시 식물들의 모습을 엿 볼 수가 있는데 고사리와 소나무의 모습을 화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고생대와 중생대 식물들을 알아볼 수 있어요.

 

블로그@호야(ho_youn1027)

 

#광물관 

광물관에서는 다양한 광물, 돌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모두 똑같이 생긴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모두 다른 돌, 다른 광물입니다. 형광빛을 내는 광물부터 화산폭팔로 인해 만들어진 광물 그리고 열두가지의 탄생석에 대한 이야기까지 이 곳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호야(ho_youn1027)

 

#곤충관 

몸은 작지만 공룡보다 더 오래전부터 지구에서 살아온 곤충, 그 옛날에는 지금 볼 수 없는 곤충들도 많습니다. 이 곳에서는 사슴벌레부터 나비까지 다양한 곤충들의 표본을 직접 보면서 곤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블로그@호야(ho_youn1027)

 

#해양패각류관

바다에는 수 많은 생명채들이 살고 있는데요. 물고기, 문어, 고래, 해파리, 게 등등 살아 움직이는 여러생물들을 떠올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라나 조개 같은 갑각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해양패각류관에서는 이러한 갑각류를 만나볼 수도 있어요. 

 

블로그@호야(ho_youn1027)

 

 미호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 중 입니다. 유치부와 초등학생부로 나뉘어지며 실험, 토론, 체험 등으로 진행되는 교육 체험에 대한 안내는 미호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가 있으며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