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풍력발전단지

영광풍력발전단지

영광풍력발전단지는 광주 근교의 드라이브하기 좋은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웅장한 풍력발전기를 감상하며 힐링하기 좋은 초여름 힐링스팟입니다.



주소

전남 영광군 백수읍 백수로 479-60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sensegirlhee

 

영광의 숨은 사진명소인 영광풍력발전단지! 드라이브 장소로도 유명한 이 곳은 초여름이면 곳곳이 초록빛으로 물들고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며 보기만해서 가슴이 시원해지는 탁 트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인스타그램 @y__inny_

 

영광 백수읍과 염산면 일대애 설치된 풍력발전기는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거센 바람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sensegirlhee

 

 

이산화탄소 저감을 지향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영광의 관광명소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는 일석이조의 힐링스팟이랍니다.

 

인스타그램 @ice___bunny

 

풍력발전단지 뒷편에는 염전이 하나 있는데 영화 '독전'에서 류준열이 농아들을 찾아간 장면을 촬영했던 등장했던 천일염전입니다. 염전에 비치는 반영이 멋진 곳이라고하니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관광공사

 

근처에는 전남의 명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인 백수해안도로도 있습니다.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로, 칠산바다의 아름다운 정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특히, 일몰때 서해낙조는 동해의 일산 일출과 함께 쌍벽을 이루는 아름다운 광경으로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사계절 계속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ebul.film

 

영광풍력발전단지도 낮시간에 방문해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노을지는 시간에 방문하면 절로 감탄이 나올정도로 환상적이라고하니 왠만하면 일몰시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