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열해돋이해수욕장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이여서 오히려 더 매력적인 곳이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이다. 최근에는 서핑을 하는데 최상을 조건을 갖추면서 서핑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고운 금가루를 흩뿌려 놓은듯한 백사장을 보면 금방이라도 몸을 던져 눕고 싶은 충동이 일어난다. 적당히 휴식처를 제공해주는 소나무 숲은 최고의 해수욕장을 이루는 조건이다. 단지 해수욕장만 훌륭한 것이 아니라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주변의 풍광 또한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주변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만끽할 수 있는 고흥 해안선 드라이브 코스는 국내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환상적이다. 백사장 길이 700m, 수심은 1~2m로 영남면 동남쪽에 있다. 모래가 곱고 바닷물이 맑지만, 파도가 높아 주의해야 한다. 백사장 뒤편에 30~40년 된 곰솔 250여 그루가 숲을 이루고 있으며 주차장과 야영장·화장실·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홈페이지

tour.goheung.go.kr


대표번호

061-830-5637


주소

전남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1384-1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전남 고흥의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은 아침 일출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 700m, 수심은 1~2m로 영남면 동남쪽에 있다.

 

ⓒ한국관광공사

 

모래가 곱고 바닷물이 맑지만, 파도가 높아 주의해야 한다. 백사장 뒤편에 30~40년 된 곰솔 250여 그루가 숲을 이루고 있으며 주차장과 야영장·화장실·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한국관광공사

 

생각보다 사람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이어서 더 매력적인 곳이다. 최근에는 서핑을 하는데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서퍼들 사이에서 새로운 서핑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고운 금가루같은 백사장과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소나무숲 덕분에 더욱 특별한 느낌이 든다. 뿐만 아니라 기암괴석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주변의 풍광이 멋있기로 유명해 꼭 물놀이가 아니라 풍경 감상을 위해 방문하는 해수욕장이기도 하다.

 

ⓒ고흥관광 홈페이지

 

고흥 8경 중 제 2경이기도한 남열리 일촐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청적해역의 바다와 타오를듯 떠오르는 태양의 모습이 유명해 매년 1월 1일이면 새해를 맞이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주변에는 해안도로를 차를타고 가면서 만끽할 수 있는 고흥 해안선 드라이브코스가 있어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