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북시장

사북시장

정선의 사북역 앞에 있는 전통시장으로, 50여 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산물, 과일, 육가공, 건어물, 분식, 의류, 방앗간, 식당등이 모여 있는 상설종합시장이다. 곤드레와 고사리 등 나물이 좋기로 알려져 있으며, 더덕, 황기 등 약이 되는 임산물이 많다. 매주 금, 토요일에는 오후 6시에부터 10시까찌 별꼴 야시장이 열린다. 시장내에 있는 청년몰은 이름처럼 젊은 감각의 카페,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번호

033-591-7277


주소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중앙로 17-8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정선의 사북시장은 정선의 사북역 앞에 있는 전통시장으로, 50여 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산물, 과일, 육가공, 건어물, 분식, 의류, 방앗간, 식당등이 모여 있는 상설종합시장이다.

 

ⓒ한국관광공사

 

곤드레와 고사리 등 나물이 좋기로 알려져 있으며, 더덕, 황기 등 약이 되는 임산물이 많다. 매주 금, 토요일에는 오후 6시에부터 10시까찌 별꼴 야시장이 열린다.

 

ⓒ한국관광공사

 

별꼴야시장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그리고 튀김 및 육꼬치, 더덕 및 삼겹살을 활용한 김밥 , 해물 및 육고기 삼함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

 

ⓒ한국관광공사

 

시장내에 있는 청년몰 별애별은 이름처럼 젊은 감각의 카페,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gamtan_cafe

 

다희마켓, 보리분식, 바로카츠, 감탄카페 등 깔끔하고 힙한 분위기의 젋은 매장들이 가득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사북시장 내에는 사북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650(육오공)거리가 있다. 이 곳은 650갱구에서 시작된 반세기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한국관광공사

 

시간을 거슬러 사북의 역사와 의미를 마주하고 잊혀져 가는 산업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조성된 공간으로  650광장에서는 탄광입갱, 탄광생활체험, 살아있는 석탄유물전시관도 관람할 수 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