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박물관

아리랑박물관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 무형문화재인 아리랑의 역사,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5천여 점의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풍부하고 희귀한 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과 특별전을 운영하며, 아리랑의 전승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관람 하루 전까지 전화 또는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하면 박물관 직원으로부터 전시유물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화의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 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운영시간

10:00 - 18:00(입장마감 17:30)
점심시간 12:00 - 13: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의 첫번째 평일 휴관
매년 1월 1일, 추석, 설날


체험내용

- 상설전시
- 기획전시


유의사항

※ 박물관 모든 구역은 금연구역입니다.
※ 전시실에 들어가기 전에 휴대전화는 진동을 전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시실에서 플래시, 삼각대를 이용한 촬영 및 상업적 용도의 촬영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박물관 내외에서는 자전거, 킥보드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장애인용 휠체어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휠체어 1대, 안내데스크 문의)



대표번호

031-560-3031


주소

강원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51


상세소개

감쟈(sewal1210)님의 블로그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만여 소절이 넘는 아리랑은 전통과 현대를 잇는 가교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사의 희로애락이 짙게 서려 있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유산입니다.

 

감쟈(sewal1210)님의 블로그

 

정선의 아리랑박물관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 무형문화재인 아리랑과 관련 자료를 수집·조사·연구·전시·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아리랑의 전승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곳입니다.

 

감쟈(sewal1210)님의 블로그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아리랑의 역사, 아리랑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아리랑 자료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풍부하고 희귀한 자료를 바탕으로 상설전 뿐만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과 특별전도 운영중입니다.

 

나무점(rchyna)님의 블로그

 

상설전시에서는 "우리에게 아리랑이란?", "아리랑의 역사", "정선아리랑", 생활속의 아리랑", "지역별 아리랑", "세계속의 아리랑"의 주제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아리랑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점(rchyna)님의 블로그

 

아리랑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인문학 아카데미에서는 유수의 인물들이 강의하는 아리랑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감쟈(sewal1210)님의 블로그

 

정선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국내 유일의 아리랑박물관에서 한민족의 얼과 한이 담긴 대한민국의 대표민요 아리랑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금/비용 안내

관람료
(지역상품권 2,000원 교환)
2,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