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세상

선비세상

하늘이 선물한 아름다운 자연, 풍요로운 문화유산을 품은 선비의 고장 영주에 자리잡은 테마파크로 한옥, 한복, 한식, 한지, 한글, 한음악 총 6개의 테마를 기반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선비세상에서는 첨단매체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선비정신을 폭넓게 체험해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K-문화 테마파크입니다.



운영시간

[3월~6월]
평일 0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09:00-19:00
[7월~8월]
평일 09:00-20:00 / 주말 및 공휴일 09:00-21:00
[9월~10월]
평일 09:00-18:00 / 주말 및 공휴일 09:00-19:00
[11월~2월]
평일, 주말 및 공휴일 10:00-18: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휴관
월요일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


체험내용

- 한옥촌
- 한복촌
- 한식촌
- 한지촌
- 한글촌
- 한음악촌
- 한문화센터


유의사항

※ 운영시간 1시간 전 입장마감
※ 하절기 : 7월말~8월 중순 여름휴가 피크기간은 평일도 주말 시간 적용 운영
※ 동절기 : 크리스마스,연말성수기 등 특정일 영업시간 연장(10:00~20:00)


홈페이지

sunbeeworld.kr


대표번호

054-630-9700


주소

경북 영주시 순흥면 선비세상로 1 선비세상


상세소개

ⓒ선비세상 홈페이지

 

선비세상은 하늘이 선물한 아름다운 자연, 풍요로운 문화유산을 품은 선비의 고장 영주에 자리잡은 테마파크로 한옥, 한복, 한식, 한지, 한글, 한음악 총 6개의 테마를 기반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선비처럼 보고, 입고, 먹고, 즐기며 선비의 가치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으로 첨단매체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선비정신을 폭넓게 체험해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K-문화 테마파크입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옥촌] 

1. 한옥문화관

남자의 방인 사랑방, 여자의 방인 안방을 옛 모습 그대로 재현하여 호기심과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옥문화관 핵심인 대청에서는 우리집 이름을 짓는 ‘당호짓기’, 먹을 갈아 난을 치는 ‘묵란도 그리기’, 구구소한도 ‘매화 그리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 완성본은 개인메일로 전송가능)

 

ⓒ선비세상 홈페이지

 

2. 선비다례원

전문 다도 선생님을 통해 차와 다기에 대한 이야기 부터 우리나라 전통 차 예절까지 체험하고, 멋진 한옥에서 차의 풍미를 느껴볼 수 있는 체험시설입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3. 블록놀이방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블록을 이용해 나만의 한옥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4. 기획전시실

다양한 전통문양과 전통문약에 담긴 의미를 알아볼 수 있는 전시실입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5. 풍류홀1

다양한 국악 크로스 오버 공연을 감상하고 또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대관 별도문의 필요)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복촌]

1. 한복문화관

선비의 의관정제 체험과 영주도령이 장원급제하여 선한 관리가 되는 과정을 최대규모 18m로 구현한 오토마타 공연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2. 자율포토존

전통 오방색 배경의 실외 포토존, 전통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실내 포토존에서 재미있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3. 미디어아트관

영주의 구곡원림을 모티브로 4면 영상으로 연출된 곳으로 선비가 이상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미디어아트로 관람해볼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4. 한복아트관

한복의 질감과 전통 오방색을 모티브로 한복의 아름다움을 담은 미디어아트 영상을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식촌]

1. 한식문화관

대청에 올라 소반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선비밥상 요리를 간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일생의 중요한 순간을 닥종이 인형으로 상황 연출 삼신상, 책거리상, 나들이상 초례상 등 중요한 순간에 차려지는 밥상 모형과 음식의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2. 쿠킹스튜디오

사전예약과 유료로 진행되는 쿠킹스튜디오! 전통한식에 현대감각을 더 해 만듭니다. (*주말 원데이 클래스 및 21세기 선비한상까지 프로그램 운영)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지촌]

1. 한지문화관

전통의 방법으로 한지를 직접 만들어보고 내가 색칠한 연을 인터렉티브 아트월에 날려보는 특별한 참여형 체험 공간입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2. 한지뜨기공방

선비가 사랑한 종이,한지는 어떻게 만들까요? 한지뜨기공방에서는한지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한지를 떠서 나만의 종이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 한지뜨기는 사전예약을 해야 체험가능)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글촌]

1. 한글문화관

영주 희방사 소장 훈민정음 언해본(영인본)의 전시와 한글의 제작원리를 이해하고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2. 한글놀이터

기고, 오르고, 미끄럼틀 타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터렉티브 영상 체험 놀이 마음껏 뛰어 놀고 한글도 배울 수 있는 놀이공간입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3. 어린이책방&전래동화극장

한옥에서 어린이를 위한 전래동화를 감상하고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 책방에서 여유로운 시간도 보낼 수 있습니다.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음악촌]

1. 한음악문화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그 흥취를 읊조리던 선비! 선비가 즐겼던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을 함께 감상하며 선비의 풍류를 체험하세요.

 

ⓒ선비세상 홈페이지

 

2. 한음악당

320석 규모의 4면 개방형 실내 공연장 재즈, 클래식, 전통 및 대중문화 공연 등 다양한 기획공연 감상 및 대관가능합니다.(*대관 별도문의 필요)

 

ⓒ선비세상 홈페이지

 

[한문화센터]

1. 컨벤션홀

500석 규모의 실내행사장으로 3개 섹션으로 분리 또는 하나로 통합 사용할 수 있어 소규모 행사부터 대규모 행사까지 가능한 공간입니다. (*대관 별도문의 필요)

 

ⓒ선비세상 홈페이지

 

2. 영주홍보관

영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공간으로 소수서원부터 선비세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주의 역사자원 및 관광지를 대단지 축소모형으로 연출하고 해당 정보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요금/비용 안내

개인 어른 15,000
개인 청소년 12,000
개인 어린이 11,000
개인 경로 11,0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