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홍성)
홍성군 서부면 서쪽에 있는 홍성군 유일의 유인도로 섬주위에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죽도라 불리운다. 죽도는 천수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섬이다. 우럭, 대하, 바지락 등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계절 맛볼 수 있으며, 해돋이와 해넘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고, 섬에서의 갯벌 체험은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거리와 생활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 죽도는 남당항 바로 앞 약 3.7km 지점에 위치하여, 배를 타고 약 15분 정도 들어가야 하는 곳이며, 올망 졸망한 8개의 섬이 달라붙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체험내용
- 죽도 둘레길
유의사항
※ 승선시 신분증 제시 필수
홈페이지
서부면사무소
주소
충남 홍성군 서부면 죽도길 8
상세소개
ⓒ전국여행다님길
- 여행정보│홍성 제5경 죽도(홍성)
- 한줄소개│홍성 유일의 유인도
- 오시는길│충남 홍성군 서부면 죽도길 8
- 전화문의│041-630-9609
- 편의시설│남당항 주차장(무료)
- 입도방법│남당항~죽도항 여객선 이용
※ 죽도행 여객선 운항 시간표 알아보기 <<< CLICK!!
※ 남당항(홍주해운) 문의 : 041-631-0103
※ 죽도항 문의 : 041-632-2269
- 죽도(홍성) 소개
ⓒ전국여행다님길
죽도는 홍성군 서부면 서쪽에 있는 홍성군 유일의 유인도로 섬 주위에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대섬 혹은 죽도라 불린다. 죽도는 천수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섬이다.
ⓒ전국여행다님길
ⓒblog.naver.com/wkdtmdwosla
죽도는 남당항 바로 앞 약 3.7km 지점에 위치하여, 배를 타고 약 15분 정도 들어가야 하는 곳이며, 올망 졸망한 8개의 섬이 달라붙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죽도(홍성)의 자연환경
ⓒ홍성군청문화관광
ⓒblog.naver.com/wkdtmdwosla
죽도는 우럭, 대하, 바지락 등 풍부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사계절 맛볼 수 있으며, 해돋이와 해넘이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고, 섬에서의 갯벌체험은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를 남겨준다.
- 어족 자원이 풍부한 죽도
ⓒ홍성군청문화관광
죽도가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좋은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죽도는 1개의 유인도와 11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기의 집인 어초 역할을 하고 있다.
지자체마다 이런 어초를 대량으로 만들어서 바다에 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갯벌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면서 파묻혀 버린다. 그러나 바위로 된 섬은 그 자체가 어초이며 천연적으로 고기들의 집이기 때문에 죽도 근처에 고기가 잘 잡힌다.
- 죽도(홍성) 용난둠벙
ⓒ한국관광공사_죽도
본섬인 죽도와 근접한 새끼 섬은 큰달 섬, 작은달 섬, 충태 섬이다. 죽도와 큰달 섬 사이에서 물이 빠지면 지금 20m 정도의 물구덩이가 하나 보이는데 주민들은 "용이 올라가다 떨어진곳"이란 뜻으로 용난둠벙이라 부른다.
- 죽도(홍성) 둘레길
ⓒblog.naver.com/wkdtmdwosla
죽도둘레길은 데크길로 이어져 있으며, 약 1시간 30분 내외로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푸른하늘과 바다 경관이 일품이며, 둘레길을 걷다보면 홍성의 역사인물인 한용운 선생과 최영장군 그리고 김좌진 장군이 지키고 있는 옹팜성 조망대, 동바지 조망대, 담깨비 조망대 등 3개의 조망대를 만날 수 있다.
ⓒblog.naver.com/wkdtmdwosla
[ 본문출처 : 한국관광공사 / 홍성군청문화관광 ]
※ 위 정보는 24년 8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쁜 추억 공유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