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두마을
- 24-04-17
- 189 회
- 0 건
- 제주도 도두마을 (도두동)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3길 52
- 연중무휴
제주 도두마을 관광 : 도두마을 입구 - 장안사 - 도두봉 해안가 - 귤귤 제주스토어
오늘은 도두봉에 유명한 포토존이 있다고 해서 겸사겸사 도두마을을 둘러보았어요.
하지만 도두봉 키세스존을 가고싶었는데 못갔... 못찾아서..
우선 길고 쭉 뻗은 도두마을 입구가는길을 경치구경을 하면서 10분 정도 걸었어요.
날도 좋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면서 길 옆에 나있는 꽃을 보면서 걸으면 도두마을 입구에 도착을 해요.
입구에는 딱 도두마을! 이라고 써져있어서 찾기 되게 쉬웠어요.
마을을 들어가서 집이 모여져 있는 골목을 구경하는데 마을의 자랑인가... 벽 마다 도두마을이라고 써져있고, 벽화들이 정말 많았어요.
집도 일반 그냥 주택이 아니라 제주 돌로 쌓은 집들도 간간히 보았어요. 이게 바로 제주느낌나는 집..?
날도 밝았지만 바다 바로 옆 마을이라 그런가 바람도 강하지만 바다내음.. 굿...
사실 길을 잃어서 정처없이 무작정 바다쪽으로 걸었는데 걷다보니 나오는 장안사
고민고민 하다가 밖에서 구경만 하고 나왔어요 절 앞에는 널찎한 들판이 있어서 탁 트인 느낌이 답답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장안사를 지나 도두봉 언덕을 올라 지나오면 바로 해안도로가 있으며 탁 트인 바다ㅠㅠ
제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쌓여있지만 언제봐도 이리 좋은지
심지어 제주 바다는 물이 좀 더 깨끗하고 맑은거같아요.
해안도로를 마주보면 카페도 있고 귤귤이라는 제주스토어도 있어요
각종 제주도의 특산품이나 두도마을에 대한 특산품 전시품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도두봉에서 난 돌로 만든 탄생석으로 팔찌를 만들어 많이 팔길래 8월 생일자인 제 탄생석팔찌도 겟 했답니다!
화합과 희망을 안겨준다고 하쥬
제주도에 놀러가시는데 공항 근처에서 머문다 하면 도두마을에 하루정도 머물러서 마을한바퀴 돌면서 구경하는걸 추천드려요!
목록
답변
- 이전글 용두암 용연계곡 24.04.17
- 다음글 목포 신안 보라빛 세상~ 퍼플섬!!♡ 24.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