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한 육백마지기는 청옥산 해발 1,200m 고지대에 위치해 있다. 옛날 지역 주민들이 보릿고개 때면 들어와 온갖 산나물을 캐서 호구를 했다는 곳으로 지천에 산나물이 가득한 곳이다. 넓은 들판과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으며, 잘 조성된 산책로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홈페이지

tour.pc.go.kr


평창군종합관광안내소

033-330-2771


주소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_hyunida_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평창군 남쪽에 자리한 청옥산의 정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해발 1,256m의 고지대는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으로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인스타그램 @kongzy_ttuzy_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뜻하는 이름으로 1960년대에 산 정상에 정착한 화전민들이 약 59만㎡에 이르는 거친 땅을 개간해 한국 최초의 고랭지 채소밭을 만든 것이 육백마지기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saebomleeeee

 

#평창의 떠오르는 관광명소

오늘날 육백마지기는 자동차로 쉽게 오를 수 있는 산 정상이자 자연 친화적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산 정상에는 탁 트인 하늘 아래 20여 기의 대형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며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샤스타데이지 맛집

봄에는 새하얀 샤스타데이지가 초지를 뒤덮어 더욱 아름답고, 아담한 성 모양 조형물, 산 능선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무지개 의자 등 곳곳에 포토존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xoxo_1001000.

 

육백마지기는 강아지와 함께 오를 수 없으니 이 점 참고해서 방문해주세요. (사진 제공해주신 분은 입구에서 사진만 찍고 돌아오셨습니다.)

 

ⓒ아이클릭아트

 

#하늘에서 쏟아지는별

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한 만큼 어디서든지 별과 은하수가 잘 보이기 때문에 전문 장비가 아닌 일반 카메라로도 아름다운 밤하늘을 담을 수 있습니다. 방문 전에는 꼭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인스타그램 @saebomleeeee

 

#편의시설
아름다운 경관이 입소문이 나며 일몰 사진 촬영,  별 관측, 차박 등의 목적으로 찾는 관광객이 많아진 만큼 주차장, 화장실,  나무 덱 전망대 등 기본 편의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찾아주세요.

 

ⓒ한국관광공사

 

#차박성지

차를 타고 방문하는 길이 험난하지만 막상 도착하면 멋진 자연경관 속에서 황홀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어 차박성지로도 유명합니다. 바람과 구름과 함께 특별한 하룻밤을 보내고 싶다면 육백마지기에서의 차박을 추천드립니다. 일교차가 심하니 긴팔이나 겉옷도 꼭 챙겨가세요! (취사불가)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정진섭

차박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차로 올라 가는길이 굽이굽이 경사도도 많이 쌥니다. 경차는 힘들게 올라가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