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은 백제 시대의 유적과 현대적 감각의 최신식 경기장이 공존하면서 숲과 잔디밭 또한 훌륭한 여가 공간이다. 88서울올림픽의 유산인 올림픽공원은 도시민의 생활 수준 향상으로 건강 증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도시 안에 마땅한 휴식공간이 없는 시민들에게 단순한 휴식처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의 스포츠 마당으로 부각되고 있다. 올림픽 공원은 체육공간, 문화예술공간, 역사와 교육의 장소, 휴식공간 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만능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백제 초기의 유적인 몽촌토성과 몽촌해자(인공호수)를 중심으로 43만평의 대지 위에 조성되어 있고, 세계적인 조각작품들, 기념조형물, 88놀이마당, 산책로, 올림픽스포츠센터 등이 들어서 있다.



운영시간

도보,자전거 출입 05:00~22:00 (광장지역은 24:00)
차량 출입 06:00~22:00


휴무정보

연중무휴


유의사항

※ 흡연 금지
※ 고성방가, 취침 등의 행위 금지
※ 잔디나 꽃밭 훼손 금지
※ 바퀴달린 신발 사용 금지
※ 사전 허가 없이 상업용 사진 촬영 금지
※ 자전거, 인라인 이용 시 과속 금지
※ 무분별한 열매 채취 금지
※ 반려동물 동반 시 리드줄, 배변봉투 필수 지참
※ 드론 비행 금지, 차도가 아닌 도로에서 전동 킥보드 탑승 금지


홈페이지

www.ksponco.or.kr


대표번호

02-2180-3564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올림픽공원이 서울의 숨은 벚꽃명소 이신거 알고들 계셨나요? 올림픽공원은 지하철 역 하고도 가깝고, 서울 소마미술관과 인접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

 

ⓒ한국관광공사

 

#올림픽공원 주차장

주차 출입문 : 북 2분, 동 2문, 남 2문, 남 3문, 남 4문

주차 요금 : 소형 10분당 600원 (20분이내 출자 시 무료)

 

Instagram@bbo0518

ⓒ한국관광공사

 

올림픽공원은 제 24회 서울 올림픽 요트경기를 수영만에서 개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988년에 조성이 되었는데요.

야외조각 공원, 자전거 놀이마당, 잔디광장, 산책로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어 주민분들의 편의를 보장하고 있다해요!

 

Instagram@projobdukler

 

올림픽공원은 계절 별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다른 서울 벚꽃명소처럼 벚꽃길이 펼쳐져 있기 보다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넘나 이쁘답니다^.^

벚꽃나무가 만개를 하서 그런지 더욱 돋보이는 벚나무 L타워도 볼 수 있는 풍경이라 아름다워요.

 

Instagram@projobdukler

 

특히 벚꽃터널 야생화단지 이 곳이 가장 아름다운데요. 야생화단지는 봄에는 하얀 벚꽃이 가득하며, 가을엔 핑크뮬리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이렇게 크고 아름다운 벚꽃나무가 있어서 이 곳은 웨딩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스냅사진, 웨딩사진을 찍는 서울명소~

 

Instagram@projobdukler

Instagram@sun319il

 

 외딴 섬처럼 홀로 서있는 팔각모양의 정자 바로 몽촌정 이라고도 불리는 팔각정입니다. 이 곳에 앉아 시원한 바람에 떨어지는 꽃잎을 보다보면 내가 앉아있는 이 곳이 서울인지, 백제의 몽촌인지 가늠을 하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고즈넉하고 단아한 분위기의 장소에서 다른 시대의 사람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낀다면 친구와 연인과 가장 기억에 남을 선물이 될거 같아요!

 

Instagram@projobdukler

 

올림픽공원에는 조각상 작품이 있는데요. 조각상과 올림픽공원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 사람과 관련된 조각들과 액자같이 보이기도 하는 조각상에 헉 하고 놀라기도 했답니다.

주변에는 산책로와 벤치가 마련되있어, 구경하다가 힘들면 쉬어갈 수도 있답니다.

 

Instagram@bbo0518

 

봄에는 벚꽃, 여름은 코스모스 잔디밭 가을은 단풍과 핑크뮬리 그리고 겨울은 눈 쌓인 풍경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서울 올림픽공원으로 초대합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오승민지우서우맘♡

가깝고 지금 가볍게 다녀오기 딱 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