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 동부공원사업소에서 관리하는 11개 도시자연공원(인천대공원, 중앙, 부평, 계양, 백마, 약사, 호봉, 연희, 불로1, 불로2, 검단) 중 한 공원으로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모산과 상아산을 끼고 있다. 인천대공원은 인천 유일의 자연 녹지 대단위공원(89만 평)으로서 연차적 조성사업계(1982~2006년)에 의거 조성중에 있으며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쾌적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생명의 숲이기도 하다. 연간 400만 명의 시민들이 찾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공원이며, 누구나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그리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과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휴양공원이다.



운영시간

하절기(3~10월) 5:00~23:00
동절기(11~2월) 5:00~22:00
공원안내소 09:00~18:00
반려동물놀이터 09:00~17:30
동물원 하절기 10:00~17:00
목재문화체험 10:00~17: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주요시설 휴관


체험내용

- 산림치유프로그램
- 동물교실(어린이동물원)
- 목공체험(목재문화체험장)
- 환경미래관 견학
- 공원시설 대관/대여
- 축구장 풋살장
- 소래습지생태공원 전시관 견학
- 숲해설
- 유아숲체험


유의사항

※ 매주 월요일 동물원, 식물원, 환경미래관 휴관
※ 주차 가능
※ 보조견 동반 가능
※ 휠체어 대여 가능(50여 대)
※ 장애인 주차장, 화장 완비


홈페이지

www.incheon.go.kr


대표번호

032-466-7282


주소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79 (장수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힐링 나들이 하기 좋은 공원

" 인천대공원 "

 

#인천 #인천공원 #인천대공원

 

ⓒ한국관광공사

 

"인천대공원"은 연간 400만 명의 시민들이 찾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누구나 들려서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공원입니다.

또한 인천광역시 동부공원사업소에서 관리하는 11개 도시자연공원 중 한 공원으로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모산과 상아산을 끼고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인천대공원은 인천 유일의 자연 녹지 대단위공원으로서 연차적 조성사업계에 의거 조성중에 있으며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쾌적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생명의 숲 이기도 해요.

인천대공원 주차장은 요금을 받고 있어요. 주차요금이 있기는 하지만 주차장 규모가 크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장소에요.

 

주차요금

일반(소형) 3000원 / 대형 4000원 / 경차 1200

 

ⓒ한국관광공사

 

공원의 주요시설로는 수목원, 습지원, 숲학교, 썰매장, 캠핑장, 환경미래관, 목재문화체험장 등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가볼만한 곳 중에 하나인 "인천수목원"은 사계절 멋진 소나무와 여러 나무들을 볼 수 있어요.

"중앙호수"는 수목원 구경을 한 후에 도로를 따라서 걷다보면 공원 중심에 자리한 호수로 호수 입구에는 거대한 하트 모양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어요. 호수 주변에는 여러 포토존들이 조성되어 있어서 공원을 찾으시는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기 좋아요.

 

ⓒ한국관광공사

 

"느티나무터널"은 특히 가을에 나뭇잎이 붉게 물들게 되면 푸른 하늘과 함께 멋진 풍광을 보여주는 장소여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온실"은 터널을 지나다 보면 보이는 곳으로 내부에 들어가면 넓고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장소로 선인장과 다양한 열대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사막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하고 희귀한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조각원"은 호수 뒤쪽에 있는 야외 조각원으로 가볍게 설치되어 있는 장소처럼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갈 수록 멋진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하기 좋아요.

"습지원"은 조각원을 지나 안으로 이동하다 보면 호수의 물길을 따라서 조성되어 있는 인천 장수천의 발원지점으로 억새로 가득차 있는 멋진 억새산책로에요. 바람이 불면 억새가 내는 바스락 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고 힐링 하기 좋은 장소랍니다.

 

ⓒ한국관광공사

 

"메타세콰이어길"은 무장애 산책로로 이 장소는 공원 동쪽에 있는 관모산으로 이어지는 작은 등산로 입구이기도 한데 하늘로 높게 뻗은 멋진 나무들이 많아서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이죠.

조금만 올라가도 보이는 거대한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울창한 풍경을 보여주는데 이곳은 무장애 산책로라서 경사가 거의 없어 가볍게 이동할 수 있는 좋은 산책로 코스에요.

 

INSTAGRAM@eknakano

 

"어린이 동물원"은 공원 남문쪽에 자리해 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죠.

 

출처 : 여기유메이트 1기 이하영님

 

"벚꽃터널"은 인천에서 유명한 벚꽃명소인데요, 호수에서 공원 남문쪽으로 이어지는 길에 조성되어 있어 3월 말~4월 초 즈음 벚꽃이 피는 시기면 아름다운 벚꽃길의 향연을 관람하기 위해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INSTAGRAM@picnic109ic

 

"어울정원"은 계절마다 꽃을 심어 시즌별 아름다운 꽃 정원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인데요, 수레국화, 꽃양귀비, 장미, 금영화, 안개초 등 다양한 봄, 여름 꽃들과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만발하여 아름다운 가을꽃길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picnic109ic

 

도심 속 힘들고 지치는 일상에서 힐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천대공원'에 들리셔서 산책도 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 보내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오승민지우서우맘♡

산책하기 넘나 좋고~ 가을도 멋지지만 봄은 정말 아름다워요~♡

잉지1

나무랑 꽃들도 많고
산책하기 너무 좋네요❤

강봉희

산책하기좋아요

백과송이

산책하기 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