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엑스포과학공원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즐기면서 과학을 배운다, 엑스포과학공원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박람회기구(BIE)공인 전문 엑스포로 개최되었던 "93년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 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이다. 엑스포과학공원에는 대전세계박람회(1993)의 상징탑인 한빛탑과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재단장한 대전엑스포기념관이 있고, 각국에서 개최하였던 엑스포의 기념품 및 상징물이 전시되어있는 세계엑스포기념박물관에서는 200년간의 엑스포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교통관련 교육 및 교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전교통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 외의 시뮬레이션관, 돔영상관, 전기에너지관, 첨단과학관, 에너지관, 자기부상열차, 음악분수, 꿈돌이광장 등은 대전시의 엑스포재창조사업 추진으로 현재 시설 철거 작업중이므로 관람이 불가능하다.



운영시간

09:30~17:40(입장마감 17:2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관


체험내용

- 한빛탑관람
- 엑스포기념관 관람
- 통일관 관람
- 물빛광장 음악분수 관람


유의사항

※ 허가받지 않은 영업행위 금지
※ 취사도구 반입 및 취사행위 금지
※ 자전거 및 이륜차 반입금지
※ 위험물 및 악취 물품 반입, 폐기물 투기 금지
※ 시설물 손상, 오용 및 월담 행위 금지
※ 고성방가, 확성기 사용 등 혐오감 일으키는 행위 금지
※ 반려동물 및 혐오동물 동반 입장 금지
※ 인라인, 퀵보드 등 소형 탑승 기구 반입 금지
※ 텐트 및 그늘막 설치 금지
※ 캠핑카, 카라반, 트레일러 등 주차 및 출입금지
※ 15인승 이상 차량 출입금지
※ 공원, 전시관, 매점, 화장실 등 흡연 금지


홈페이지

www.expopark.co.kr


대표번호

042-250-1111


주소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대전 C.T센터, 스튜디오큐브


상세소개

seossi(tjwlsd1222)님의 블로그

 

#대전엑스포과학공원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박람회기구(BIE)공인 전문 엑스포로 개최되었던 "93년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 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입니다. 엑스포과학공원에는 대전세계박람회(1993)의 상징탑인 한빛탑과 대전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재단장한 대전엑스포기념관이 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각국에서 개최하였던 엑스포의 기념품 및 상징물이 전시되어있는 세계엑스포기념박물관에서는 200년간의 엑스포의 역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교통관련 교육 및 교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대전교통문화센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통일관, 물빛광장 음악분수 등 다양한 시설들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빛탑

  • 전시관 운영시간 : 09:30분 ~ 17:40분(입장마감 17:20분)
  • 휴관 안내 : 매주 월요일

한빛탑은 지혜로운 과거를 바탕으로 현재와 미래를 잇는 한줄기 빛이란 의미의 엑스포과학공원의 상징탑입니다. 빛, 과학과 우주를 모티브로 하여 조형화한 형태로 미래의 도약의지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93미터 높이의 한빛탑은 우주정거장을 연상케하는 고리형 서클의 형태로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시 주요 지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아이클릭아트

 

한번에 20명이 탑승할 수 있는 승강기 2대가 운영되며, 승가기가 작동하는 순간부터 30초간 투명한 전망 유리창을 통해 어두운 저쪽에서 영롱한 우주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릭아트

 

#대전엑스포다리

1993년 대전엑스포 당시 많은 관광객들이 이 다리를 건너며 엑스포의 감동을 느꼈습니다. 현재도 대전 시민들의 자랑거리인 이 곳은 한밭공원과 아래쪽 갑천수변공원으로 방문객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야경명소로도 유명해 어둠이 내려앉은 엑스포다리를 감상하며 밤산책을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seossi(tjwlsd1222)님의 블로그

 

#대전엑스포시민광장

문화와 체육, 여가,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야외공연장과 광장 및 엑스포다리로 구성되어있고, 광장 안의 건축물은 지난 2009년 4월 건축설계경기(현상공모)를 통하여 당선된 국내 최초의 움직이는 광장 건축물로써 2010년 6월 21일에 특허를 받았습니다.

 

김구름(hhhm1n)님의 블로그

 

주요 시설은 사무실 및 매점이 입주된 관리동, 공연장 및 무빙쉘터가 설치된 야외공연장, 인라인스케이트(자전거 포함) 공간 및 스포츠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무빙쉘터는 특허받은 건축물로 3개의 그늘막이 앞뒤로 움직여 모두 연결하면 그 안에 3000석 규모와 야외공연장 또는 8,000㎡ 규모의 그늘막이 완성됩니다.

 

seossi(tjwlsd1222)님의 블로그

 

많은 시민들에게 휴식처가 되어주는 엑스포시민광장은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가 많으며 가족, 친구, 연인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 함께 이 곳으로 피크닉을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엑스포다리와 한빛탑이 보이는 곳에서 감상하는 아름다운 일몰은 꼭 경험해보세요.

 

ⓒ한국관광공사

#갑천누리길

만년교부근에서부터 엑스포과학공원까지 9.7km에 이르는 갑춘둔치는 사색과 놀이가 가능한 열린 공간입니다. 봄이면 초록으로 깨어나는 잔디로 치장된 이곳은 대전시민의 사랑받는 명소로 아침이면 운동을 위해 찾아오는 주변아파트촌 사람들의 가벼운 발걸음이, 오후가되면 연인인듯한 이들의 한가로운 산보가 끊이지 않는 것이 갑천의 풍경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체육복으로 갈아입고 본격적으로 축구를 하거나 플랜카드를 걸고 단합대회를 하는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으로 대전시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요금/비용 안내

주차장 이용요금 (1시간 초과시 30분당)
500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송시은

날 풀리면 데이트하기 좋은 곳 ^^ 추천드려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