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호수공원

상동호수공원

상동호수공원은 부천시에서 가장 큰 면적의 공원이다.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외곽에는 2.5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원한 물줄기와 함게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부천시에서 유일하게 X-게임장이 조성되어 짜릿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계절별 아름다운 꽃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분수, 광장, 들꽃마당, 정원텃밭, 생태논, 전통농경문화센터 등이 있으며 배드민턴장, X-게임장, 게이드볼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등으로 꾸며져 있다.



홈페이지

www.bucheon.go.kr


대표번호

032-625-4842


주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15 (상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상동 호수공원은 호수를 중심에 두고 있는 18만 2천㎡ 규모의 부천시에서 가장 큰 공원이다. 2003년 3월에 조성이 완료되었으니 그리 오래된 공원은 아니지만 그 규모와 시설면에서 대형공원으로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전체 녹지율이 약 65%이고 호수 안에는 여러 종의 어류들이 헤엄치고 수초가 무성하다. 인공적으로 조성된 호수는 약 2만 3천㎡ 가량으로, 수변을 따라 걸을 수 있도록 나무다리가 설치되어 있고 수변데크도 곳곳에 있어 자연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인공호수를 중심으로 외곽에는 2.5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시원한 물줄기와 함게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부천시에서 유일하게 X-게임장이 조성되어 짜릿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계절별 아름다운 꽃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분수, 광장, 들꽃마당, 정원텃밭, 생태논, 전통농경문화센터 등이 있으며 배드민턴장, X-게임장, 게이드볼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등으로 꾸며져 있다. 

 

ⓒ한국관광공사

 

특히 5월~6월이면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붉은 양귀비가 가득 피어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관리를 위해 양귀비밭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양귀비의 일렁이는 붉은 물결은 바라보기만해도 절로 감탄이 나온다.

 

ⓒ아이클릭아트

 

파란 하늘과 푸른호수 그리고 붉은 양귀비를 감상하며 유유자적하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부천의 상동호수공원에 꼭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잉지1

운동하기좋은곳❤️❤️
시설도 잘 되어있고 꽃들도 많아서 사진찍기 좋네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