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우주해수욕장
고흥읍에서 동남쪽으로 25km 떨어진 섬으로 외나로도와 내나로도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는 연육교(나로1대교)와 연도교(나로2대교)가 놓인 덕택에 배를 타지 않고서도 두 섬의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내나로도의 덕흥마을과 외나로도에는 나로도(신금), 염포, 하반, 예내 등지에 해수욕장이 있어서 여름철에 피서지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외나로도는 섬 전체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할 만큼 자연풍광이 빼어나다. 그리고 외나로도의 나로도항(축정항)에서는 산낙지, 꽃게, 활어, 조개류 등의 싱싱한 해산물을 싸게 사 먹을 수 있다. 나로도는 섬 전체가 바다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이어서 철따라 다양한 어종이 잘 잡힌다.나로도의 여러 해수욕장들은 해변의 경사가 완만하고 수백년 묵은 상록수림의 나무그늘이 더위를 잊게 해주기 때문에 가족피서지로 아주 제격이다. 특히, 외나로도에서 가장 외딴 곳에 위치한 하반마을은 아담한 숲과 해변이 있어 가족단위의 피서지로 안성맞춤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센터가 있다.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전남 고흥군 봉래면 신금길 30-23
상세소개
인스타그램 @twosunny_0727
우주센터가 옆에 있고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간직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남단의 해수욕장은 바로 고흥군 나로우주해수욕장이다.
ⓒ한국관광공사
300여주의 노송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한여름의 뙤약볕을 피하게 해주며 해수욕장 바로 옆에 천연기념물 제362호로 지정된 상록수림이 자리 잡고 있어 자연경관이 매우 뛰어나고 섬 전체가 바다낚시의 보고이다.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의 완만한 경사로 인해 특히 가족 단위 해수욕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다. 해수욕장은 여름에 가야 제맛이지만 나로우주해수욕장 뒤편의 동백숲은 봄에도 찾을만한 아름다운 비밀을 가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섬 전체가 하나의 완전한 관광지이자 바다 낚시터로 이루어진 나로도에서는 그냥 해수욕만 하기보다는 낚시를 함께 즐기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인스타그램 @_sh.uuu
나로도는 고흥읍에서 동남쪽으로 36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외나로도와 내나로도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는 지난 ‘96년 육지와 섬, 섬과 섬을 연결하는 연륙교 ( 나로1대교 ) 와 연도교 ( 나로2대교 ) 가 놓인 덕택에 배를 타지 않고서도 두 섬의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_sh.uuu
나로우주해수욕장이 위치한 외나로도는 섬 전체가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할 만큼 풍광이 빼어나며 근처에 위치한 나로도항 ( 축정항 ) 에서 산낙지, 꽃게, 활어, 조개류 등의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사 먹을 수 있는 즐거움도 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