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사금해수욕장

모사금해수욕장

여수 만성리 해수욕장에서 2km 정도 거리에 위치한 이 곳은 금빛처럼 고운 모래밭과 갯돌밭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강태공들의 낚시터와 청소년들의 수련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주변경관이 아름다우며, 부드러운 모래백사장이 인상적이다. 오천-소치간 도로가 개통될 예정(편도 1차선 통행 가능)이어서 해변 드라이브코스로 손색이 없으며,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해돋이명소로도 유명한데,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고 한적하며 마을 인심도 넉넉한 편이다.



운영시간

매년 7월 ~ 8월 개장


유의사항

※ 모사금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이용가능합니다.


홈페이지

tour.yeosu.go.kr


대표번호

061-654-5545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오천동


상세소개

ⓒ여수관광문화

 

모사금해수욕장은 만성리 검은모래해변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여수 오천동의 조용한 해변이다.

 

ⓒ여수관광문화

 

해수욕장까지 가는 해안도로는 메타세쿼이아가 줄지어 서 있고 이와 함께 어우러진 여수의 푸른 바다가 아름답기로 뮤명하다.

 

ⓒ여수관광문화

 

모사금이라는 말은 모래의 여수 사투리인 '모살'과 해안이라는 뜻의 '기미'가 합쳐져서 '모래해안'이라는 뜻의 모사금이 된 것이다.

 

인스타그램 @minjeong_202

 

모사금해수욕장은 타지에서 온 관광객들보다는 여수 토박이들이 더 많이 찾는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만성리 검은모래해변보다 규모는 작지만 고운 모래에 수심이 깊지않아 어린아이를 둔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인스타그램 @z7mnn

 

모사금해수욕장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선베드'는 이곳의 핫플레이스다. 카페 이용객들은 모사금해수욕장에 있는 선베드와 파라솔을 이용할 수 있어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바다를 감상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인스타그램 @_gnoejnoeyh

 

카페 내,외부에 앉아 단순히 바다를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형형색색의 파라솔과 선베드가 있는 해변에 누워 여름의 바다를 온전히 즐길 수가 있어 더욱 특별한 카페이다.

 

인스타그램 @hxerin_

 

여름이면 한번쯤은 찾아줘야 한다는 해수욕장, 그 중에서도 조용하고 한적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모사금해수욕장을 강력추천한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