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금강

거제해금강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갈개마을의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 바위섬(해발 약 116m, 면적 약 0.1㎢)을 거제해금강이라 부른다. 두 개의 섬이 맞닿은 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 제2호로 지정되었다.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해서 붙여진 갈도(갈곶도)라는 이름보다는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려지고 있다. 원래 이름은 갈도(칡섬)로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도보다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리어지고 있다. 해발 116m 약 0.1㎢ 의 이 섬은 중국의 진시황제의 불로장생초를 구하는 서불이 동남동녀 3,000명과 함께 찾았다는 [서불과차]라는 글씨가 새겨질 정도로 약초가 많다 하여 약초섬이라고도 불렸다. 주위의 경관으로는 해금강 최고의 비경인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사자바위, 부처바위, 촛대바위 등 기이한 암석이 많다. 그 밖에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도 있다. 거제시 관내의 해금강, 도장포, 학동, 구조라, 와현 등지에서 해금강 주변섬을 도는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다.



홈페이지

tour.geoje.go.kr


대표번호

055-639-4792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


상세소개

한류의 열풍! 진나라 서불이 다녀갔던 곳!

거제해금강

 

거제해금강 유람선 관광 추천

 

ⓒ거제문화관광 홈페이지

 

거제해금강은 해금강마을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 무인도로, 일명 갈곶도, 갈도 라고도 불리는데,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하여 붙인 갈도(葛島)보다는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거제9경중 하나인 거제해금강은 대한민국 40곳의 명승 가운데 강원도 강릉 소금강에 이어 두 번째로 명승으로 지정된 곳으로 한 송이 연꽃이 피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3개의 봉우리가 조화를 이뤄 신선 같다고 하여 '삼신봉'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수억 년 파도와 바람에 씻긴 형상이 갖가지 모습을 연출하는 거제해금강은 사자바위, 미륵바위, 촛대바위, 신랑바위, 신부바위, 해골바위, 돛대바위 등으로 둘러싸여 있고 수십 미터 절벽에 새겨 놓은 만물상과 열십자로 드러나는 십자동굴은 신비로운 절경을 연출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선상 관광을 하며 사자바위로 솟아오르는 일출의 모습 또한 장관을 이뤄 사진 작가들이 많이 찾은 #거제출사명소 #거제해금강

 

[email protected]

 

거제해금강 유람선을 타고 시원한 거제 바닷 바람을 맞으며 해금강의 절경을 관람하고 거제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사계절 아름다운 섬 외도 보타니아까지 완벽한 거제 여행 코스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