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도

연화도

바다 위의 연꽃같은 섬 연화도, 한자로 쓰면 연꽃 연(蓮)에 꽃 화(花)자로 말 그대로 연꽃섬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섬이다. 연화도가 이런 아름다운 이름을 얻게 된 유래가 전설처럼 전해져 오고 있는데, 이에 따르면 조선시대 연산군 제위, 숭유 억불정책으로 많은 승려들이 핍박받자 이를 피하고자 연화도사가 비구니 3명과 함께 연화봉에 암자를 지어 수도하면서 은신했다고 한다. 연화봉 아래에 위치한 넓은 바위에는 연화도사가 손가락으로 썼다는 “부, 길, 재”세 글자의 흔적이 지금도 남아 있는 걸 볼 수 있다. 세월이 흐른 뒤, 연화도사가 죽으면서 수장해달라는 유언에 따라 수장을 하자, 그의 시신이 한 송이 연꽃으로 승화했다고 전해지는데, 그 후로 연화도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섬의 모양이 바다 한 가운데 핀 연꽃 같다고 해서 붙여졌다는 유래도 있다. 낙가산 아래에 자리한 연화사는 약 4,300㎡의 대지 위에 400㎡ 규모의 사찰로 대웅전 및 미륵불, 3각9층석탑, 요사채 2동, 진신사리비, 연화 창건비 등이 있다. 1998년 8월 고산스님이 창건했으며 400여 년전 이순신 장군과 연화도사, 사명대사, 자운선사에 얽힌 전설이 있어 불교계의 순례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은 사방이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경관이 빼어난 데다 용이 대양을 향해 헤엄쳐 나아가는 형상의 용머리는 절경이다. 연화도 산행은 선착장부터 시작하여 약 1.3km 오르면 연화봉에 이른다. 연화봉에서는 주변에 펼쳐진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연화도는 갯바위 낚시터로도 유명하며, 다이버샵 등이 선착장에 위치해 있다.



체험내용

- 연화도 용머리
- 연화도 출렁다리
- 연화사
- 연화봉


유의사항

※ 승선시 신분증 필수 지참


홈페이지

www.utour.go.kr


통영관광안내

055-650-2570


주소

경남 통영시 욕지면 십리골길 315 연화사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_연화도

 

  • 여행정보│연화도
  • 한줄소개│바다 위 연꽃같은 아름다운 섬
  • 오시는길│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연화도 
  • 문의전화│055-650-2570
  • 주차안내│통영여객선터미널 유료주차장 / 중화항 무료주차장 
  • 입도방법│통영항~연화도 / 중화항~연화도 여객선 이용

※ 통영항~연화도 (대일해운) 배편 알아보기 <<< CLICK!!

중화항~연화도 (욕지해운) 배편 알아보기 <<< CLICK!!

※ 승선시 신분증 필수지참

 


 

  • 연화도 소개

ⓒ통영시청 섬여행 홈페이지

 

연꽃 연(蓮)에 꽃 화(花), 말 그대로 연꽃섬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연화도는 북쪽 바다에서 바라보는 연화도의 모습은 꽃잎이 하나하나 겹겹이 봉오리 진 연꽃을 떠올리게 한다.

 

ⓒ통영시청 섬여행 홈페이지

 

통영8경 중 하나인 연화도 용머리는 일몰 직전 찾으면 지는 해의 빛을 받아 황금으로 물드는 바위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용머리의 벼랑 끝에 서식하는 천연송은 자연의 신비로움을 더해준다.

 


 

  • 연화도 수국명소

ⓒblog.naver.com/gpqls0114

 

연화도는 KBS에서 방영한 인기 드라마 '연애의 발견'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새롭게 수국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한려수도의 푸른바다와 함께 낭만가득한 수국은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인생샷과 함께 설레는 추억을 안겨준다. 

 


 

  • 연화도 연화사

ⓒ통영시청 U-투어 홈페이지 

 

연화봉 아래에 위치한 연화사는 대지면적 1300여평 건평 120평의 사찰로 대웅전, 미륵불, 3각 9층석탑, 요사채2동, 진신사리비, 연화사창건비 등이 있다. 

 

ⓒ통영시청 섬여행 홈페이지

 

연화대사와 사명대사의 수도성지로 알려진 연화사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불교성지로서 향후 불교성지의 석가탄생 테마관광 순례지로 계발할 계획이다. 연화도는 연화사와 바다를 바라보고 서있는 보덕암이 있어 불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 연화도 관광 베스트

* 연화도 용머리 *

용머리 일대의 해안절벽 지대는 통영8경에 꼽히는 비경지대로 뾰족한 바위섬들의 배열이 마치 대양을 헤엄쳐 나가는 용의 날카로운 발톱을 보는 듯하다.

 

ⓒ통영시청 섬여행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_연화도

 

····················

 

* 연화도 출렁다리 *

연화도의 새로운 명물로 등장한 출렁다리는 총길이 44m로 일명 ‘돼지목’으로 불리는 험준한 협곡을 잇는 현수교 형식의 시설로 통영8경중의 하나인 용머리를 조망할 수 있다. 

 

ⓒblog.naver.com/gpqls0114

ⓒ한국관광공사_연화도

 

····················

 

* 연화봉 *

연화도의 최고봉인 해발 약 212m의 산으로 전래의 토박이지명인 「깃대먼당」은 일제 강점기에 지형측량을 위한 깃대를 이곳 먼당(산봉우리)에 꽂아 두었던 것에서 유래한다. 연화봉에서는 주변에 펼쳐진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비경과 섬 동쪽으로 연화도 제일의 절경인 용머리 일대가 한눈에 들어온다.

- 해발 212m 

- A코스(약 4.8km, 약 3시간 소요)

- 선착장 - 연화봉 - 5층석탑 - 쉼터 -전망대 - 대바위 - 만물상배위 - 동두 - 종점

 

ⓒ통영시청 U-투어 홈페이지 

 


 

ⓒblog.naver.com/gpqls0114

 

 [ 본문출처 ]

 한국관광공사

통영시청 U-투어 홈페이지 / 통영시청 섬여행 홈페이지

 

※ 위 정보는 24년 8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쁜 추억 공유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