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자연휴양림

서귀포자연휴양림

산에 돌이 많기 때문에 물은 산에서 쉽게 흘러내려 땅밑으로 스며든다. 이 물이 땅끝에 닿아 솟아 오르고 이를 식수로 쓰기 위해 사람들은 근처에 촌락을 이룬다. 이렇게 형성된 집성촌이 바로 제주의 용수촌이다. 제주도의 촌락은 모두 땅끝 바닷가에 위치했기 때문에 산자락에서 마을을 이루는 경우는 거의 없었고 인적도 드물었다. 사람의 왕래가 적었기 때문에 그 황폐화 정도가 적은 제주도의 산은 그 산세와 수목, 야생동물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귀포자연휴양림은 인공조림의 요소를 가능한 한 줄이고 제주도 산과 숲 그대로의 특징을 살려 쾌적한 휴양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최남단의 자연 휴양림이다. 해발고도 700m에 위치한 휴양림 내의 온도는 서귀포시내와 10°C 정도의 차이가 나는데 이로 인해 특히, 봄부터 가을까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질 좋은 삼림욕과 산책, 캠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귀포 시내에서 자연휴양림까지는 자동차를 타고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산아래에 도착한 후 휴양림까지 잘 닦여진 도로를 따라 오르다 보면 우리나라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여러가지 이국적인 수종들을 맘껏 구경할 수 있다. 또 도로가 굽어지는 곳곳마다 차를 세워 발 밑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서귀포시가지와 바다 풍경을 내려다보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휴양림 안으로 들어서면 사방이 온통 푸른 나무들로 가득하여 녹음이 짙다. 길 하나가 숲을 둥글게 돌아가며 나 있다. 신을 벗고 맨발로 길을 따라 걷다보면 향긋하고 시원한 내음이 코 끝에 가득하다. 이 내음은 피톤치드라는 향기로 식물이 살균, 살충작용을 위해 내뿜는 것이고 사람이 이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하면 심신이 맑아지고 건강에 좋다고 한다. 숲의 곳곳에는 산막, 산림욕장, 캠프파이어장, 취사장, 오토캠프장 등의 시설물이 조성되어 있다. 자연을 해치지 않기 위해 모든 시설물은 간편화했으며 시설의 전력은 자연광으로 처리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이 밖에 숲 한가운데 작은 계곡에는 큰 담이 있어 물이 가득 넘친다. 이곳은 아이들의 물놀이터로 이용된다. 천연림인 이 곳은 각종 야생동식물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숲길을 걷다 보면 종종 노루, 다람쥐 등과 마주치기도 하고 크낙새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각종 희귀화종(花種)들이 가득하다. 숲을 돌아 전망대에 오르면 하늘에서 내려보듯 올망졸망 서귀포시 가지와 탁 트인 태평양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운영시간

[일일개장] 당일 09:00~18:00 (입장시간은 17:00까지)
[숙박시설] 당일 15:00~익일 12:00
[야영시설] 당일 13:00~익일 12:00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숙박
- 생태탐방
- 야영장
- 유아숲체험


유의사항

※ 숙박, 야영시설 예약사이트 : 숲나들e(www.foresttrip.go.kr)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숙박, 야영 예약 오픈
※ 숙박, 야영시설 예약 가능일자 기준은 사용일 기준 6주전 수요일 부터 가능합니다.
※ 일일개장시간은 당일 09:00시부터 18:00시까지이며 입장시간은 17:00시까지 입니다.
※ 숙박시설의 1일 사용기간은 당일 15:00시부터 익일 12:00시까지 입니다.(입실시간 15:00시~21:30분)
※ 야영시설의 1일사용기간은 당일 13:00시부터 익일 12:00시까지 입니다.(입실시간 13:00~18:00시)
※ 기상악화, 천재지변 등 안전한 이용을 위해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휴양림 이용 시 부적절한 복장인 경우에는 입장이 금지됩니다.(ex.하이힐, 부츠, 플랫슈즈, 슬리퍼, 조리, 샌들 등)


홈페이지

huyang.seogwipo.go.kr


제주 서귀포시

064-738-4544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1100로 882 (대포동)


상세소개

 

※ 자세한 객실정보 및 공지사항은

휴양림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휴양림내에서 마스크착용은 필수입니다.

 

 

맑고 깨끗한 물, 청아한 공기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공간

서귀포자연휴양림

 

<자료제공_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서귀포자연휴양림은

울창한 편백림에 산림욕장이 조성되어 있어

봄에는 철쭉, 여름에는 시원한 개울물과 숲,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

겨울에는 신비로운 설경을 눈으로 감상하고

마음으로 자연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한

제주도내 최고의 휴양림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자료제공_한국관광공사>

 

수려한 경광과 맑은 계곡,

그리고 수령50년 이상의 비자나무, 삼나무 등의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등산로 입구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나부들이 빼곡한 숲 산책로가 있습니다.

 

<자료제공_한국관광공사>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는 숲산책 뿐만아니라

전망대, 탐방객센터, 산림욕장, 생태관찰로,

잔디광장, 족구장, 목재인도, 옹달샘, 정자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예요.

 

<자료제공_한국관광공사>

 

가족과함께 연인과함께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피톤치드가득한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