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아수목원

대아수목원

완주군에 있는 대아댐 호반을 타고 산천리로 들어가 마을 앞 다리를 건너면 200m 지점에 대아수목원이 나온다. 150㏊에 조성된 수목원에는 30여만그루의 관상수가 우거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약수터와 쉼터, 전망대, 산림자료실, 임간교실을 갖춘 아늑한 분위기의 휴식공간이다. 대아수목원은 생물 다양성 유지 및 보전, 국내외 식물탐색/수집 및 자원화, 국민의 산림교육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아수목원 내에는 자생종을 비롯하여 식재종 및 원예종 등을 포함하여 총 2,683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중에는 희귀 및 특산식물(산림청 지정) 135종류가 포함되어 있다.



운영시간

하절기(3∼10월) 09:00~18:00
동절기(11∼2월) 09:00~17:00


휴무정보

1월1일


유의사항

※ 식물을 훼손하거나 이물질을 주입하여 말라죽게 하는 행위
※ 식물의 꽃과 열매 등을 무단으로 채취하는 행위
※ 수목원 시설을 훼손하는 행위
※ 오물이나 폐기물을 지정된 장소 외의 장소에 버리는 행위
※ 야영행위, 취사행위 및 불을 피우는 행위


홈페이지

forest.jb.go.kr


대아수목원 관리사무소

063-243-1951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동상면)


상세소개

Instagram@yyeon_0828_

 

대아수목원

  • 전라북도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매년 1월1일 휴무)
  • 교통정보 : 전주에서 고산행 300번 버스이용
  • 입장료, 주차료 무료 

 

Instagram@yyeon_0828_

 

완주군 동상면에 있는 대아수목원은 1995년 5월에 개원을 하여 완주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언제든지 무료로 꽃 구경을 할 수 있고 숲 체험은 물론 산책, 등산까지 즐길 수 있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입구에 들어서면 전체 안내지도를 볼 수가 있다. 넓은 경사면에 만들어진 수목원으로 전체를 둘러보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일정을 여유롭게 계획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또 이 곳에서는 숲해설을 들으면서 수목원을 둘러보실 수도 있다. 숲해설은 1~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해야만 들을 수가 있다. 비용은 무료이니 미리 예약하는게 좋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대아수목원은 사시사철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숲길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싱그러운 자연의 향기가 전북 가볼만한 곳 완주 대아수목원을 가득 채우고 있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입구에서 10분정도 걷다보면 '야생화' 원이 보이는데 마치 정원식으로 꾸며져있다. 야생화가 자라나도록 자연생태에 가깝게 서식지 환경을 만들어 놓아 곳곳에 야생화가 이쁘게 피어나고 있는 곳이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커다란 바위에 '풍경이 있는 뜰' 이라고 조각이 되어있었고 그 앞에는 이름모를 야생화들이 심어져 있다. 자연 속에서 이렇게 넓은 수목원을 걸으니 저절로 마음이 힐링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그렇게 야생화원을 걷다보면 커다란 건물을 볼 수 있는데 산림문화체험교실을 운영하는 곳이다. 이 곳에서 진행하는 체험은 유아, 중고생,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숲에 대한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려준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야생화원과 산림문화체험교실을 둘러보고나면 열대식물원을 둘러보자. 건물 전체가 온통 유리온실로 되어있고 규모가 어마어마한 편으로 다양한 열대식물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블로그@금동마마(baboyou18)

 

열대식물원에는 관속식물 2,683종이 있다. (목본 1,290종, 초본 1,393종, 희귀 특산물 135종) 이 있으며 종자도 230종이나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식물들로 인해 싱그러운 분위기도 가득하다. 

 

Instagram@yyeon_0828_

 

이 곳엔 다양한 분재작품들도 놓여있는데 분재를 만든 나무의 수종도 다양하고 또 모양을 잡은 형태도 전문가의 손을 거쳐서 저렇게 만들어진 듯한 모습이다. 특히 소나무 분재가 가장 멋지다. 

 

Instagram@yyeon_0828_

 

대아수목원은 도심의 공기에 찌들어 삭막해진 일상에서 벗어나 대아저수지 맑은 물과 맑은 공기에 자리잡고 있는 힐링관광지이므로 전주, 완주를 방문한다면 꼭 들려보도록 하자.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