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방해변

맹방해변

삼척시내에서 7km 가량의 거리에 있는 시범해수욕장이며 맹방 관광지내에 속한 지역으로서 기반도로 시설이 잘 정비되고 관광지 조성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이미 청정해변의 이미지가 전국에 잘 알려져 있다. 개장기간 중에는 명사십리 달리기대회를 비롯하여 맨손 송어잡기등 다양한 해변이벤트가 개최되어 피서객의 호응도를 높이는 한편, 인접지역의 골프연습장이 스포츠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운영시간

09:00 ~ 18:00


체험내용

[주변 가볼만한 곳]
-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 덕산해변
- 맹방비치캠핑장
- 재동유원지


홈페이지

www.samcheok.go.kr


삼척시청

033-570-3843


주소

강원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228-239 맹방해수욕장안내센터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맹방해변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228-239
  • 운영정보 : 상시개방 
  • 주차정보 : 주차창 마련O 
  • 입장료&주차료 무료 

 

ⓒ한국관광공사 

 

넓고 아름다운 모랫길이 10리에 걸쳐있어 명사십리로 불리는 맹방해변은 평균 1~2m 정도의 얕은 수심과 맑은 물로 매년 여름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해변이다. 

 

ⓒ한국관광공사 

 

최근에는 BTS 싱글앨범 'Butter'의 앨범재킷촬영지로 알려져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촬영 당시 사용했던 선베드, 파라솔 등의 소품들을 그대로 재현해 포토존으로 운영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맹방해변은 해변, 도로, 주차장, 울창한 송림 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자창에는 카라반, 포함 차박을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며, 울창한 소나무 숲은 맹방비치 캠핑장으로 이용이 되고있다. 

 

ⓒ한국관광공사 

 

이 곳은 여름철이 아니여도 활기 넘치는 삼척 관광지 라는 점으로 톡톡 튀는 색감의 파라솔과 여러가지 조형물이 들어서있어 가을, 겨울에 방문하셔도 볼거리가 가득한 삼척 가볼만한 곳이다. 

 

ⓒ한국관광공사 

 

해변에 설치된 이쁜 서핑보드가 삼척바다와 잘 어우러지며 멋진 풍광을 만들고 있어 BTS맹방 해변이라 그런지 평일에도 관광객이 많은 편으로 전혀 썰렁하지가 않다. 

 

ⓒ한국관광공사 

 

그리고 맹방해변 바로 옆이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가 위치해있어 같이 묶어서 둘러보면 좋다.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는 삼척항, 초곡 용굴 촛대바위 길도 날씨가 좋다면 들려보시길 바란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