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달해변

어달해변

어달해변은 동해시청에서 동북쪽으로 약 3km 거리에 있으며, 백사장 길이 300m, 폭 20~30m에 지나지 않는 조그마한 해수욕장이다. 모래가 곱고 수온이 적당하며, 특히, 2~4도의 경사에 평균 물깊이도 1m 밖에 안 되어 가족휴양 피서지로 알맞다. 또한, 새로 개설된 해변순환도로의 드라이브코스와 횟집타운의 싱싱한 먹을거리는 바닷가의 정취를 한결 북돋아 주고 있다. 이 곳 해안도로는 특히 경치가 좋아 일출로라는 이름이 붙었다.



운영시간

06:00~22:00 (입욕가능시간 09:00~18:00)


홈페이지

www.dh.go.kr


동해시청

033-539-8825


주소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 (어달동)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어달해변

  • 강원 동해시 어달동
  • 운영시간 : 06:00~22:00
  • 주차정보 : 무료 주차공간 마련O
  • 부대시설 : 유료샤워장, 무료화장실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동해시의 대표적인 해수욕장하면 망상해수욕장, 추암해수욕장 2곳이 생각나는데요. 규모는 아담하지만 한적하고 여유로운 바다구경을 하고 싶다면 논골담길 주변 어달해변은 어떨까요?

 

ⓒ한국관광공사 

 

어달해수욕장은 계속 침식중으로 해변도로와의 거리가 얼마 되지 않은 해변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변 앞에는 파라솔들이 잔뜩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오히려 이렇게 무지개색의 파라솔들이 동해해변의 감성을 더 해주는데요. 이 곳에선 관련 용품을 대여하는 곳도 해변이 워낙 작아 지지대를 세워놓은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파라솔은 자리세를 내고 이용하거나 음식을 드시고 사용이 가능해요. 음식도 비싼 회가 아니면 자리세를 받으니 이 점은 꼭 참고하고 방문해주셔야 됩니다. 

 

ⓒ한국관광공사 

 

어달해수욕장 뒷편으로는 펜션도 있고 편의점, 카페, 편의시설인 샤워장,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옆으로는 무료 주차장도 있어 무료주차가 가능해 더욱 좋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바닷물이 정말 깨끗한 어달해변. 사람이 많지 않은 동해바다라서 그런지 오염이 전혀 안되어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단위 방문객이라면 깨끗하고 좋은 물에서 아이들과 걱정없이 즐길 수 있어요~

 

ⓒ한국관광공사 

 

해수욕장 물놀이는 오후 18시 까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물 앞에서 모래놀이를 하거나 해변 식당들을 이용하는건 늦은 밤까지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백과송이

깨끗하고 좋아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