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동학사

공주 동학사

동학사는 공주에서 약 25km, 대전에서 8km정도 떨어진 반포면 학봉리에 자리잡고 있다. 계룡산 동쪽 골짜기에 싸여 있는 천년고찰 '동학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최초의 비구니 강원(일명:승가대학)으로서,150 여명의 비구니 스님들이 부처님의 일대시교 및 수행과 포교에 필요한 제반교육을 받으며 정진하고 있는 유서깊은 도량이다. 주변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고 교통이 편리해 계룡산의 관광지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특히 박정자삼거리에서 동학사에 이르는 약 3km 거리의 가로수는 벚나무로 이루어져 봄이면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룬다. 93년부터 매년 동학사 봄꽃축제가 개최된다.



운영시간

상시개방


휴무정보

연중무휴


체험내용

- 동계사
- 삼성각
- 대웅전
- 숙모전


유의사항

※ 주차비 별도(4000원) 존재합니다.


홈페이지

www.donghaksa.kr


대표번호

042-825-2570


주소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상세소개

ⓒ한국관광공사

 

공주 동학사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 상시개방 /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한국관광공사

 

계룡산의 광할한 자연 속에서 부처님과 함께 지혜로워지는 동학사는 계룡산 동쪽 골짜기에 싸여 있는 천년고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최초의 비구니 강원(일명:승가대학)입니다. 150 여명의 비구니 스님들이 부처님의 일대시교 및 수행, 포교에 필요한 제반교육을 받으며 정진하고 있는 유서깊은 도량입니다.

 

ⓒIclickart

 

대전, 공주, 논산시에 걸쳐있는 충남 제일의 명산이자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계룡산국립공원과 함께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 꽃들과 어우러진 천년고찰의 고즈넉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동학사로 오르는 길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 무더운 여름에는 더위를 식히며 사찰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이다보니 자연보호를 위해 물 속에는 들어갈 수 없으니 아쉽더라도 눈으로만 시원한 계곡물을 만끽해주세요. 비구니 스님들의 경 읽는 소리는 맑은 계곡에 흐르는 물소리와 하나로 어우러져 고즈넉한 산사에 그 청아함을 더해주는 듯 합니다.

 

ⓒIclickart

 

4월말 ~ 5월 초에는 계곡을 따라 걷다보면 포도송이처럼 주렁주렁 열린 등나무 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200m~300m펼쳐진 등나무꽃은 동학사의 알만한 사람은 아는 사진 스팟이기도합니다. 일반인보다는 사진 동호회에서 방문하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라고하니 얼마나 숨겨진 스팟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Iclickart

 

계곡 바로 옆 평상위에서 닭백숙, 파전, 막걸리 등 잃어버린 입맛을 찾기에 제격인 맛있는 음식을 파는 식당들이 동학사 계곡을 따라 즐비해있어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 등나무꽃고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소입니다. 고즈넉한 산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주 동학사, 공주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요금/비용 안내

성인 3,000
청소년·군경 1,500
어린이 (7세~12세) 전화문의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실이실이

일단 경치가 너무좋네요 ^^ 보기만해도 힐링이되고~ 동학사올라가는 산책로에 바로 계곡이있어 정신이 막 맑아지는 느낌요~물도 엄청깨끗하더라고요 애들데리고 나들이 다녀오기 딱좋네요 곳곳에 먹거리도 많아서 올라가는내내 전부치는 향에 발걸음이 안떨어지더군요ㅋ가을 바람 가을단풍 지금시작해서요 딱 경치구경하기 좋은시기에요 ~~^^좋은정보 감사요~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