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연사박물관

한국자연사박물관

한국자연사박물관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계룡산 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와 최다 소장품을 자랑하는 교육과 체험의 명소입니다.



운영시간

10:00~18:00


휴무정보

매주 월-화 휴무


체험내용

- 강당
- 디노카페
- 뮤지엄샵
- 세미나실
- 영상실


유의사항

※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용히 관람해주세요.
※ 사진촬영은 전시물을 훼손시키며, 다른 관람객에게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1층을 제외한 박물관의 전시관에서는 사진촬영을 금합니다.
※ 음식물 반입과 흡연을 금하고 있으며, 애완동물의 출입을 통제합니다.
※ 전시관은 모두 함께하는 공간이므로 관람자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 드립니다.


홈페이지

www.krnamu.or.kr


대표번호

042-824-4055


주소

충남 공주시 반포면 임금봉길 49-25


상세소개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한국자연사박물관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임금봉길 49-25
  • 운영시간 : 10:00~18:00 (매주 월-화 휴관)
  • 주차장&화장실 이용가능
  • 어른 9,000원/ 장애우 7,000원/ 학생 6,000원/ 24개월이상 4,000원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한국자연사박물관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계룡산 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해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와 최다 소장품을 자랑하는 교육과 체험의 명소이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실물공룡화석이 복원된 공룡, 생명의 땅지구, 암석과보석, 동물의 세계, 바다의 세계, 식물의 세계, 곤충의 세계 등 우주의 탄생에서부터 현재 이르기까지 전시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1층 공룡의 세계

1억 5천만 년전 지구상에서 그 모습을 감추었던 공룡의 부활 1층 전시관에서는 실제 공룡화석 및 발굴과정, 공룡시대 생태 및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으며 한반도에서 발견된 공룡화석도 볼 수 있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 주요 전시물 

운공룡 : 미국 와이오밍주 모리슨 지층에서 발굴되어 원형이 85% 이상 보존된 길이 25m, 높이 16m, 몸무게 80톤의 표본으로 전 세계에서 3개밖에 없는 초식공룡 화석이 있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2층 생명의 땅, 지구 

광활한 우주의 한 구성원이자, 유일한 생명체가 존재하는 행성, 살아있는 지구 2층 전시관에는 우주의 역사로부터 한반도에 분포하는 다양한 암석과 광물, 전 세계의 아름다운 보석 등 다양한 화석이 전시되어있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 주요전시물

매머드 : 시베리아 구펜지역에서 약 75,000년 전에 살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900kg의 매머드 화석으로 피하지방이 두텁게 발달되어있어 한랭기후에 잘 적응할 수 있었다고 한다. 

흰김수염고래 : 우리나라 신안 앞바다에서 발견된 29m길이의 고래 화석으로 살아있을 때의 몸무게가 약 110톤, 심장무게 1톤, 아래턱 길이 약 5m에 이르렀을거라고 추정하고 있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3층 자연과 인간 

3층 전시실에는 지구상의 생명체에 기본이 되는 영양소와 환경을 제공하고있는 식물과 지구상에서 가장 번성하고있는 생명체인 인류에 대한 자료와 정보들이 전시되어있다. 또한 사후세계에 대한 자료와 실물을 볼 수 있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 주요전시물

학봉장군 미라 : 2004년 대전시, 한 문중의 묘를 이장하던 과정 중 발굴된 한국 최초의 남성 미라로 약 600년전 조선시대에 생존한 정품의 당상관을 지낸 장군의 미라이다. 

 

ⓒ한국자연사박물관홈페이지

 

자연사박물관이라 여러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관찰이 가능해 더욱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은 한국자연사박물관. 공주로 놀러갈 계획이 있다면 꼭 방문해보자. 

 

 


요금/비용 안내

어른
초, 중, 고
24개월이상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