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계곡

백운계곡

광덕산(1,046m)에서 발원하여 박달계곡을 거쳐 흘러내린 물과 백운산(904m)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린 물이 모여서 10km에 걸쳐 발달한 계곡이다. 영평8경 중의 하나인 선유담을 비롯해 광암정학소 대금병암옥류대취선 대금광폭포 등의 명소가 있고, 계곡 입구에는 세종의 친필이 보관되어 있는 흥룡사가 있다. 이 계곡에서 광덕고개로 넘어가는 길은 주변 광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코스로 알려져 있다.



운영시간

연중개방


유의사항

※ 군데군데 수심이 깊은 구간이 있으므로 어린아이들 물놀이 시 조심해주세요.
※ 포천 백운계곡 하류쪽으로는 사설 캠핑장과 글램핑장도많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www.pcs21.net


포천시청 관광사업과

031-538-3363


주소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35


상세소개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물놀이의 성지!

포천  백운계곡 

 

ⓒ한국관광공사

 

백운계곡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입니다. 계곡의 길이가 10km이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어울려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지요.

 

ⓒ한국관광공사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한두시간 운전하면 찾아갈수있는 포천 백운계곡은 여름철 물놀이의 성지라고 할 만큼 명성이 자자하답니다. 

 

ⓒ한국관광공사

 

처음 백운계곡을 찾았다면 어디에 앉아서 놀아야 할지 고민할 만큼 여름철 아주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해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여유있는 규모의 계곡이지요.

 

ⓒ한국관광공사

 

또한 백운계곡을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산들로 인해서 계곡의 수량 또한 웬만한 가뭄에도 줄지않고 맑은 물이 사시사철 흘러내린다고 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백운계곡에 도착하면 입구부터 넓은 무료주차장이 있고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음식점, 숙박시설들 맞은편으로도 전부 주차를 하실수 있으니 주차걱정은 접어두셔도 좋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폭이 넓은 계곡은 수온이 적당 하여 아이들이 튜브를 타고 즐기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물놀이용품을 준비하지 못하셨더라도 걱정하지마세요! 가게들마다 튜브를 빌려주고기때문에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시면서 테이블이용과 동시에 물놀이 용품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한국관광공사

 

꼭 음식점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넓은 공간들이 많아 그늘막이나 파라솔, 텐트를 설치하여 계곡을 즐길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무더운 여름, 녹음이 가득한 포천 백운계곡에서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원함과 예쁜 풍경을 만끽해보시길 바랄게요!

 

※ 군데군데 수심이 깊은 구간이 있으므로 어린아이들 물놀이시 조심해주세요.

※ 포천 백운계곡 하류쪽으로는 사설 캠핑장이나 글램핑장도 많이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