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남패총박물관
신석기시대를 대표하는 패총의 역사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박물관으로, 멀리 서해 갯벌이 내려다보이는 태안군 고남리에 위치하고 있다. 패총은 석기시대 사람들이 먹고 버린 조개껍질이 쌓여 만들어진 유적으로 그 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곳이다. 이 박물관에는 패총에서 발견된 신석기 시대 빗살무늬토기, 청동기시대 무문토기와 석기 등 선사시대 유물 470여점이 전시되고 있으며, 디오라마를 통하여 더욱 실감나게 보여준다. 역사실에는 원삼국시대에서 고려시대까지 유물 22점, 영상실에는 태안군의 문화재를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한다. 체험학습실에서는 무문토기편을 비롯한 기와, 산수문전 등을 이용한 탁본을 직접 해볼수도 있다. 2003년 여름에는 이 곳 중학생들이 직접 모은 특이한 조개들을 전시하기도 했다.
운영시간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
휴무정보
매주 월요일
매년1월1일
명절당일
유의사항
※ 매표는 관람종료 1시간 전까지
※ 상설 체험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대표번호
주소
충남 태안군 고남면 안면대로 4270-6 일대
상세소개
ⓒ태안군청오감관광
- 체험정보│고남패총박물관
- 한줄소개│선사시대로 떠나는 고남패총박물관
- 오시는길│충남 태안군 고남면 안면대로 4270-6
- 운영안내│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
- 휴무안내│매주 월요일 / 매년1월1일
- 매표안내│매표는 관람종료 1시간 전까지 가능
- 주차안내│주차장 이용 가능
- 체험문의│041-670-2337
ⓒ한국관광공사
- 고남패총박물관 소개
신석기시대를 대표하는 패총의 역사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박물관으로, 멀리 서해 갯벌이 내려다보이는 태안군 고남리에 위치하고 있다.
패총은 석기시대 사람들이 먹고 버린 조개껍질이 쌓여 만들어진 유적으로 그 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곳이다.
박물관에는 패총에서 발견된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 청동기시대 무문토기와 석기 등 선사시대 유물 470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 상설전시
고남리 패총에서 출토 및 수집된 유물을 중심으로 신석기시대와 청동기시대의 토기와 석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오라마와 터치스크린이 갖추어져있다.
- 역사실
원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의 토기, 자기 및 유물을 전시하여 한눈에 각 시대의 유물들을 살펴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 영상 기획 전시실
태안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문화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진자료가 전시되어 있으며, 고남리 패총과 관련된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으며, 소회의 등 소규모의 회의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다.
- 체험 학습실
선사시대 사람들이 이용했던 도구를 직접 접할 수 있으며 이외의 문화체험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태안군청오감관광
[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 태안군청오감관광 ]
※ 위 정보는 23년 11월에 등록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비용 안내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