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정사템플스테이

월정사템플스테이

월정사는 오대산에 자리한 천년고찰로 643년,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가 창건했다. 절은 팔각구층석탑과 석조보살좌상 등 다수의 문화재를 보유하고, 아름드리 전나무 1,700여 그루가 늘어선 전나무숲길로 이름났다. 유서 깊은 절은 템플스테이를 상시 진행한다. 고즈넉한 산사에서 스님의 일상을 체험하고 한국 불교문화를 배우는 시간은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된다.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크게 체험형과 휴식형, 두 가지로 나뉜다. 영어·중국어·일본어 템플스테이도 마련했다. 체험형 템플스테이는 주말 동안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데 주력한다. 공양(절에서 먹는 식사)과 예불(부처에게 절하는 의식), 108배 염주 만들기, 침묵 명상, 스님과 차를 마시며 이야기하는 차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108배 염주 만들기는 절을 한 번 할 때마다 염주를 한 알씩 꿰는 수행법이다.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1박 2일 동안 산사에서의 휴식에 중점을 둔다. 공양 등 일부를 제외하면 전나무숲길을 산책하거나 명상하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체험내용

- [휴식형] 달빛아래 휘영청


유의사항

※ 숙소는 샤워실, 화장실이 있는 2인 1실(최대 3인) 온돌방입니다.
※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1인 예약은 불가합니다.
※ 동반자가 많은 경우 다인실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 요망)
※ 예약신청 후 입금(결제)까지 완료하셔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입금 선착순으로 예약완료 처리됩니다.)
※ 예약완료 이후, 날짜 변경은 1회 가능하며, 날짜변경 후 취소시 환불 불가합니다.
※ 2주(14일) 기간 내 2건 이상 중복 예약(본인 혹은 동반자 명의) 후 중복건을 취소하는 경우 10% 취소 수수료가 추가 적용됩니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사찰/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드리고자 하는 취지이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체험권 예약 신청 시 결제방식을 계좌이체로 선택하신 후, 입금자 란에 “체험권”이라고 기재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woljeongsa.org


대표번호

033-339-6606


전화번호

033-339-6607


주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상세소개

 

 

[자료출처: 월정사템플스테이 홈페이지]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