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사템플스테이

직지사템플스테이

김천역에서 서쪽으로 12km 떨어진 황악산 기슭에 있는 직지사는 신라 눌지왕 2년(418년) 아도화상이 세웠다. 절 안 주위의 울창한 오랜 소나무와 깊은 계곡의 맑은 물, 가을의 단풍이 절경이며, 주위의 조경과 잘 어울려 있다. 경내엔 1천구의 아기부처가 나란히 안치되어 있는 비로전(일명 천불전)이 있으며,1,000년 묵은 칡뿌리와 싸리나무 기둥의 일주문과,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물인 대웅전, 통일신라시대 작품인 높이 1.63m의 석조약사 여래좌상(보물 319호)이 있다. 한편 5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제불교연수회관이 1994년 5월에 준공되었다. 직지사가 위치한 황악산은 김천시에서 서쪽으로 12km떨어진 소백산맥 가운데 위치하며, 예부터 학이 많이 찾아와 황학산(1,111m)이라 불리었으나, 직지사의 현판 및 택리지에 황악산으로 되어 있다. 울창한 소나무 숲과 깊은 계곡에 옥같이 맑은 물, 가의 단풍과 겨울의 설화가 아름답다.



체험내용

- [체험형] 내 마음 바로보기
- [휴식형] 내 마음의 작은 쉼표
- [휴식형]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위한 이벤트
- [휴식형] 쓰담쓰담 템플스테이
- [휴식형]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유의사항

※ 입소시간(오후 3시)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방사는 남녀 따로 배정됩니다.
※ 화장실과 샤워실은 방사 밖에 있습니다.
※ 미성년자(중고생)는 반드시 부모님이 동반하셔야지만 참가가 가능합니다.
※ 임산부는 참가 불가합니다.
※ 헤어드라이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산속이라 동절기는 밤과 새벽은 많이 쌀쌀합니다. 여벌 옷을 챙기십시오.


홈페이지

kb1.templestay.com


대표번호

054-429-1716


전화번호

010-6356-6084


주소

경북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95


상세소개

 

Tip.운영사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문의바랍니다.


첫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위치안내